썬볼트의 리튬배터리 장착 청소차는 기존 납산배터리 기반의 청소차보다 성능, 유지관리 편의성, 작동시간, 충전시간 등 모든 면에서 뛰어나 납산배터리 기반 청소차를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포--(뉴스와이어)--산업 및 공공시설 환경관리에 있어 청소장비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가운데 전동카트 및 전기청소기기 전문기업 썬볼트(SUNVOLT)가 리튬배터리 기반의 고성능 전동청소차를 선보이며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썬볼트의 청소차 시리즈는 실내외 도로, 지하주차장, 아파트 단지, 물류창고 등 다양한 환경에서 활용 가능하며, 기존 납산배터리 제품 대비 △가벼운 무게 △빠른 충전 △긴 수명 △무가스 작동을 실현해 유지관리의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특히 자체 생산한 리튬배터리를 탑재해 △고속 충전 △BMS 안전제어 △친환경 무배출 시스템을 구현했으며, 서울시 및 공공기관 납품 경험을 기반으로 지자체, 대형마트, 물류센터 등에서 빠르게 수요를 확대 중이다.
썬볼트는 현장 관리자분들이 가장 원하는 건 ‘정비 걱정 없는 내구성’과 ‘효율성’이라며, 청소장비도 이제는 전기차처럼 스마트하고 친환경적으로 진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 리튬배터리 기반 고성능 전동청소차는 썬볼트에서 진행하고 있는 렌탈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월 10만원 이하의 가격으로 습식청소차 렌탈이 가능해 가격적인 부분에서도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고 있다.
썬볼트의 리튬배터리 기반 고성능 청소차와 렌탈요금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썬볼트 청소차 사이트(www.sunvolt-clean.com)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썬볼트 소개
국내 전동모빌리티 전문기업 썬볼트는 2008년 법인을 설립해 오랜 시간의 노력 끝에 합리적인 가격과 높은 품질의 제품을 국산화 양산하는 데 성공했다. 산업용, 레저용, 특수목적용까지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전기차량을 생산·유통하고 있으며, 국내 대기업과 공기업뿐만 아니라 10여 개국 수출까지 이뤄냈다. 현재도 골프장과 레저시설에서 사용 가능한 전동카트는 물론 전기버스, ATV, 특수목적 차량, 전동 산업 물류장비 등 다양한 전동 모빌리티 제품을 자체 개발해 출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