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학교, ‘배출원별 미세먼지 저감기술’ 강좌 개최

부산--(뉴스와이어) 2019년 06월 25일 -- 부산대학교 에너지기술인력양성센터가 국민의 생활 건강 및 산업계에 큰 영향을 주는 미세먼지와 관련된 강좌를 진행한다.

미세 먼지에 대한 과학적인 접근을 바탕으로 사람이 머물고 있는 공간에 대한 미세먼지 기술과 산업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 관련 기술에 대해 분석하고 미세먼지 저감 기술을 적용할 수 있는 실무자를 양성하기 위해 2019년 7월 10일부터 11일까지 2일간 ‘배출원별 미세먼지 저감기술’ 강좌를 진행한다. 이번 강좌는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에너지공단, 부산광역시가 후원한다.

미세먼지 문제는 최근 몇 년간 국내에서 가장 뜨거운 사회적 이슈로 떠올랐으며 정부, 대학, 연구단체 및 산업계에서는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대책을 제시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간과 장소에 따라 변화하는 미세먼지에 대하여 과연 얼마나 작은 입자까지 측정이 가능한가, 얼마나 작은 크기의 입자까지 제거가 가능한가 등에는 여전히 의문이 존재하며 이에 대한 효율적인 해법이 필요한 실정이다. 이번 강좌에서는 재실자가 있는 공간과 산업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에 대한 과학적인 이해와 실무 기술에 대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강좌내용은 미세먼지에 대한 과학적 이해, 미세먼지 제거를 위한 공조 설비, 공동 주택의 미세먼지 저감 전략, 공기청정기술을 활용한 실내 미세먼지 저감, 산업체 배출 미세먼지 저감기술 개요, 화력발전소 미세먼지 관리기술 및 동향 소개, 산업 배출 1차 미세먼지 저감기술, 산업 배출 미세먼지 전구물질 및 유해가스 처리기술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참가비는 협약 중소기업 고용보험 가입자 대상 무료이며 사전신청 후 참가할 수 있다. 상세 내용은 부산대학교 에너지기술인력양성센터 웹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부산대학교 에너지기술인력양성센터 개요

부산대학교 에너지기술인력양성센터는 한국산업인력공단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사업의 공동훈련센터로, 기업체 맞춤식 수요조사에 의거한 에너지와 환경 분야 강좌를 개설하여 무료로 교육한다. 기업체 재직자들의 직무능력 향상을 지원하고 산업체 경쟁력을 높이고자 개설되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