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시각장애인복지관, 국민대학교 체육대학 스포츠교육학과와 업무협약 체결

2019-06-25 16:03 출처: 충청남도시각장애인복지관

충청남도시각장애인복지관과 국민대학교 체육대학 스포츠교육학과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천안--(뉴스와이어) 2019년 06월 25일 -- 충청남도시각장애인복지관(관장 김병환)과 국민대학교 체육대학 스포츠교육학과(주임교수 정이루리)가 6월 24일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은 공동의 발전을 위해 필요한 협력사업의 추진을 목적으로 진행되었으며 △연수, 현장실습 기회제공 △양 기관의 시설 사용 및 기자재의 공동 활용 △교육, 봉사, 연구활동 수행 시 양 기관의 인적 및 물적 자원 상호 교류 △양 기관이 보유한 자료 공동 활용 및 상호 자문 등을 적극 협력하기로 하였다.

충청남도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는 협력사업의 하나로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 함양을 위해 국민대학교 스포츠교육학과 재학생 200명을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 교육을 함께 진행하였다.

김병환 관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다양한 교육기관과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시각장애인의 자립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청남도시각장애인복지관 개요

충청남도시각장애인복지관은 ‘당신이 가는 길에 빛이 되겠다’는 관훈아래 2010년 4월 20일 개관했다. 현재 충남지역 1만3000명의 시각장애인들에게 장애인 당사자주의와 자립생활 패러다임에 입각해 지역사회 내에서 사회 구성원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조력자의 역할을 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특히 충남 지역의 사회적, 지리적, 환경적 특성에 맞는 특화 프로그램을 개발해 시각장애인의 사회 참여를 돕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