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넥스존, 세계 CCTV 1위 하이크비전과 국내 VAD 총판 계약 체결

휴대용 열화상 카메라 필두로 보안제품 총판 계약 체결
제품군별 최적화된 제품 및 솔루션 공급 예정

2020-06-30 09:16 출처: 씨넥스존

하이크비전-씨넥스존 총판 계약 체결식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6월 30일 -- IT 하드웨어 및 생활가전 전문 유통기업인 씨넥스존(대표 김광일)은 보안제품 및 솔루션 공급업체인 하이크비전(HIKVISION)과 국내 VAD(Value-added Distributor) 총판 계약을 체결하며 휴대용 열화상 카메라를 필두로 보안제품의 국내 정식 유통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하이크비전은 영상 보안을 기반으로 성장해 혁신적인 보안제품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선두 기업으로 전 세계 150개국에서 CCTV 보안관리, 빅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며 글로벌 보안 시장을 선두에서 이끄는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CCTV 시장의 경우 2018년 기준 전 세계 시장 규모가 165억달러(약 19조5000억원. 영국 IHS마켓 집계 기준)에 달하는데 이 중 하이크비전이 약 20%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세계 1위를 기록 중이다. 하이크비전은 4만명 이상의 직원 중 연구개발(R&D) 엔지니어가 약 50%에 달해 지속적인 제품 혁신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씨넥스존은 국내 총판 계약 후 휴대용 열화상 카메라를 먼저 선보인다고 밝혔다. 열화상 카메라는 사람의 체온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검사할 수 있는 기기로 원거리에서도 초고감도 열화상 센서를 통해 열을 감지할 수 있다. 열화상 카메라는 접촉식 체온계보다 더욱 빠르고 안전하게 고열 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 외부인 출입이 잦은 대형 건물이나 음식점 등에서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도구로 찾는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다.

열화상 카메라의 일반 가격대가 수백만 원대인 데 반해 하이크비전 휴대용 열화상 카메라는 80만원대로 중소형 음식점을 비롯한 소상공인들도 부담 없는 가격으로 도입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제품은 7월 출시 예정이며 오픈마켓 등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다.

씨넥스존은 14년간 국내 IT H/W 유통 시장의 발전과 함께 빠르게 성장해온 역량이 하이크비전과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만드는 데 크게 기여한 것으로 생각한다며 7월 중 국내 독점 출시 예정인 휴대용 열화상 카메라를 시작으로 기업, 중소상공인, 개인별로 최적화된 CCTV 보안 솔루션을 제안해 세계 1위 CCTV 브랜드의 가치를 더욱 폭넓게 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씨넥스존 개요

씨넥스존은 CPU, RAM 등의 PC H/W 및 게이밍 기어, 소형가전 전문 유통기업이다. 구글, 샤오미, 레노버 등의 다양한 제품을 국내에 선보이고 있으며 PC용 파워서플라이 및 쿨러 전문 브랜드 에너맥스(Enermax), 세계 CCTV 1위 하이크비전(HIKVISION)의 국내 공식 수입원으로서 에너맥스, 하이크비전 제품의 국내 유통과 고객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