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턴 유니온, 필리핀 세부아나 루일리어와 제휴로 서비스 확대

필리핀 최대 소액금융 서비스사 세부아나 루일리어의 2500개 지점, 웨스턴 유니온의 송금 서비스 제공 개시

2020-08-03 09:30 출처: The Western Union Company

덴버/마닐라--(뉴스와이어) 2020년 08월 03일 -- 국경 간, 통화 간 자금 이동 및 대금 지급 부문의 세계적 선두주자인 웨스턴 유니온(Western Union)(뉴욕증권거래소: WU)과 필리핀의 최대, 최장 소액금융 서비스 제공사인 세부아나 루일리어(Cebuana Lhuillier)가 서로 제휴를 맺어 필리핀 고객들이 웨스턴 유니온의 송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세부아나 루일리어와의 중대한 협력 관계 구축으로 웨스턴 유니온의 글로벌 네트워크는 2500개 지점을 더 추가하게 됐고 또한 세계 4대 송금 및 수금 국가인 필리핀 고객들과 직접 접속할 수 있게 됐다. 세부아나 루일리어의 전국 지점망에 접속하는 송금 고객들은 전 세계 200여개 국가와 지역에서 웨스턴 유니온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송금 및 수금을 할 수 있게 됐다. 이 서비스는 앞으로 몇 주안에 출범할 것으로 예상된다.
 
잔 클로드 파라(Jean Claude Farah) 웨스턴 유니온 글로벌 네트워크 부문 사장은 “웨스턴 유니온과 세부아나 루일리어는 커넥티비티(connectivity)와 관계 구축의 중요성을 이해하는 한편, 고객을 계속 그 중심에 두고 있다. 이와 같은 두 선두주자의 전략적 제휴와 역량의 통합을 통해 고객이 필요한 것을 충족시키기 위한 연합 자산의 힘이 강조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속도와 신뢰성 및 편리성이 모든 것을 의미하는 시대에 웨스턴 유니온은 고객들이 전 세계에 걸쳐 웨스턴 유니온의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고 사랑하는 이들과 서로 연결할 수 있는 접점의 수를 늘려나가고 있다. 당사는 세부아나 루일리어가 웨스턴 유니온의 가족이 된 것을 환영하며 양사가 함께 더 많은 고객들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협업할 수 있게 돼 자랑스럽고 기쁘다”고 말했다.

수십 년간 없어서는 안 될 아주 중요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필리핀인들에게 성공적으로 봉사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양사는 필리핀의 고객들에게 보다 원활한 국경 간 자금 이동을 제공하기 위해 함께 힘을 합쳤다. 이와 같은 제휴 관계는 자체의 플랫폼과 역량 포트폴리오를 최대한 활용하려는 웨스턴 유니온의 전략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한 걸음 더 나아가 다른 회사들도 그들의 글로벌 사업 범위와 굳건한 파트너십 구축을 확대할 수 있다는 기대를 갖게 해 주고 있다. 양사 간의 협력은 또한 금융 서비스를 통해 필리핀 국민들에게 재량권을 부여하겠다는 세부아나 루일리어의 비전을 더욱 앞당기고 있다.

잔 헨리 루일리어(Jean Henri Lhuillier) 세부아나 루일리어 사장 겸 대표이사는 “이번 웨스턴 유니온과의 파트너십 구축은 필리핀인들이 전 세계에 걸쳐 접근할 수 있는 역량을 보장하고 전 세계 거의 모든 지역에서 향후에도 사용할 수 있을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한 길을 만들기 위해 신중하게 내딛는 한 걸음”이라고 말했다.

루일리어 사장은 이어 “웨스턴 유니온이 추구하는 가치는 은행 서비스를 충분히 받지 못하고 있는 필리핀인들을 위한 금융(소외계층) 포용(financial inclusion) 서비스를 보다 쉽게 제공하려는 우리의 핵심 노력과 완벽히 일치하므로 우리는 웨스턴 유니온과 협력하게 돼 매우 기쁘며 우리의 서비스 지역을 확장함으로써 그러한 모든 것이 더욱더 가능하게 됐다”고 말했다.

세부아나 루일리어는 2만개의 국내 파트너사와 170만개의 물리적 접점과 가상 접점과 더불어 2500여개 지점을 통해 3000만여 고객들에게 소액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원스톱 숍이다. 이 회사는 또한 세부아나 루일리어 농촌은행(Cebuana Lhuillier Rural Bank)의 현금 대리점 역할도 겸하고 있으며 이 농촌은행의 혁명적 상품인 세부아나 루일리어 소액 저축(Cebuana Lhuillier Micro Savings)을 출범시킨 이래 종전에는 은행을 이용하지 않았던 400만의 필리핀인들에게 은행 계좌를 제공하고 있다.

웨스턴 유니온은 전 세계에 걸쳐 급속 성장하는 웹, 앱 및 최대의 대리점 소매 지점으로 구성된 디지털 네트워크로부터 전 세계의 고객들에게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더욱이 웨스턴 유니온의 글로벌 대금결제 네트워크에는 필리핀에 송금하는 가족 및 사랑하는 친지들에게 어느 것과도 견줄 수 없는 편의를 제공하는 수십억개의 은행 계좌와 전자 지갑(Wallet)이 포함돼 있다. 필리핀에서는 고객들이 곧 세부아나 루일리어를 통해 돈을 보내고 받을 수 있게 될 것이며 가장 가까운 지점의 상태를 대리점 위치 찾기 링크(Agent Locator link)를 통해 확인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웨스턴 유니온 개요

웨스턴 유니온(뉴욕증권거래소: Wu)은 국경 간, 통화 간 자금 이동 및 대금결제 부문의 전 세계적 선두주자이다. 웨스턴 유니온의 옴니채널 플랫폼은 디지털 세계와 물리적 세계를 연결하며 고객과 기업들이 신속하고 손쉽게 신뢰를 갖고 돈을 보내고 받고 대금 결제를 할 수 있도록 한다. 2020년 3월 31일 현재 웨스턴 유니온의 네트워크에는 수십억개의 계좌로 송금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200여개 국가 및 지역에서 브랜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55만여개의 소매 대리점이 포함돼 있다. 또한 2019년 웨스턴 유니온의 가장 급성장하는 채널인 westernunion.com을 통해 고객은 75개 이상의 국가 및 그보다 더 많은 지역에서 전 세계에 걸쳐 자금을 이동할 수 있다. 웨스턴 유니온은 전 세계적으로 서비스를 확장함으로써 가족과 친구 및 기업을 더 잘 연결할 수 있도록 자금을 이동시켜서 금융(소외계층) 포용을 가능하도록 하고 경제 성장을 지원한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www.westernunion.com) 참조.

세부아나 루일리어 개요

PJ 루일리어(P.J. Lhuillier, Inc.(PJLI)는 전당포업, 송금, 소액보험, 계산서 대금 지불, e-로딩, 기업과 기업 간의 솔루션 서비스 그리고 그들의 은행 부문 회사인 세부아나 루일리어 농촌은행(Cebuana Lhuillier Rural Bank)을 통해 소액저축과 기타 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필리핀 최대의 소액금융 서비스 제공회사인 세부아나 루일리어(Cebuana Lhuillier)의 모기업이다. 지난 30여년간 세부아나 루일리어는 필리핀 전역에 소재한 2500여개의 지점을 통해 3000여 고객들에게 빠르고 쉽고 안전하고 편리한 소액금융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오고 있다. 회사는 또한 세부아나 루일리어 농촌은행(Cebuana Lhuillier Rural Bank)의 상품인 eCebuana 앱과 Cebuana From Home, ProtectNow.com, Cebuana Lhuillier Jewelry 웹사이트 등과 같은 많은 기타 금융 플랫폼을 통해 디지털 공간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왔다.

세부아나 루일리어는 필리핀 국민 과반수에게 금융(소외계층) 포용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약속을 했으며 많은 상품의 혁신과 고객 서비스 부문에서의 리더십을 통해 관련 산업에서 최선두의 위치를 지켜 왔다. 회사는 탁월한 서비스 제공을 약속하며 국내외에서 다수의 표창과 인정을 받아왔다.

WU-G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728005065/en/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