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 고위여성리더십 교육 행사에서 참가자들이 단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안혜연, 이하 WISET)는 7일 과학기술분야 산업체, 학계, 연구계에서 평균 경력 20년 이상의 중견 여성을 대상으로 경력 성장을 통해 조직 내 핵심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고위여성리더십 교육과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WISET과 서강대 기술경영전문대학원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고위여성리더십과정’은 ‘최신 트렌드 기술’ 및 넥스트 커리어 설계를 위한 ‘셀프브랜딩 전략’과 같은 역량 교육과 1기~2기 참여자(1기: 5월 25일, 2기: 6월 1일)들이 자신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지난 교육 시 수립한 <브랜드 ME 2050 플랜>을 중간 점검하는 간담회로 구성했다.
고위여성리더십과정에 참여한 공공연구기관 과장은 “중견 리더를 한자리에 만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으며 이와 같은 교육이 매년 이어져,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공고히 할 수 있는 장이 열리길 희망한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차년도 과학기술여성인재 아카데미는 재직 여성과학기술인을 위해 필요한 교육을 직급별, 산업별로 체계적으로 설계해 보다 많은 외부 전문기관과 공동으로 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다.
안혜연 WISET 소장은 “불안전한 시대에서 조직 내 핵심 리더로서 안정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스킬업과 같은 재직자를 위한 역량 강화 교육이 더 많이 필요하다. 우리 기관은 향후 중견 여성과학기술인 재직자의 리더 성장을 위한 맞춤형 리더십 교육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 자세한 내용은 WISET 정책사업실 아카데미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개요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는 여성과학기술인육성및지원에관한법률에 따라 설치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관 공공기관이다. 복권기금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으며, 주요 사업으로는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지원 정책 연구·조사 △여성과학기술인력 통계 조사 △여성과학기술인단체 활동지원 △이공계 여성일자리 지원(경력복귀, 대체인력, 신진연구원) △이공계 취·창업 및 경력개발 프로그램 운영 △과학기술인협동조합지원센터 운영 △서울과학기술여성새로일하기센터 운영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