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 한국가스기술공사 ‘차세대 ERP 시스템’ 구축 시작

ERP 10 기반 한국가스기술공사형 K-ERP 구축 나서, 2022년 1월 오픈 목표
CMMI Level 3 인증,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및 최신 ICT 기술 적용 등 강점

2020-10-21 13:24 출처: 더존비즈온 (코스피 012510)

더존비즈온은 한국가스기술공사 대전 본사에서 양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차세대 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을 위한 Kick-off 행사를 가졌다

서울--(뉴스와이어)--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80억원 규모의 대형 공공 프로젝트인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고영태) 차세대 정보시스템(K-ERP) 구축 사업’을 위한 착수 보고회(Kick-off)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시스템 오픈 목표 시점은 2022년 1월이다.

이번 사업은 정부의 한국판 뉴딜정책에 발맞춘 한국가스기술공사형 K-뉴딜 사업의 핵심 과제로 추진된다. 기존 노후화된 레거시 시스템을 고도화하기 위해 신규 ERP를 구축하고 내부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 통합, 혁신하게 된다. 최신 ICT 기술 기반의 차세대 정보시스템을 활용해 더욱더 효율적이고 경쟁력 있는 업무 환경도 구현한다.

더존비즈온은 이에 맞춰 자사의 차세대 ERP인 ‘ERP 10’으로 본격적인 구축에 나선다. ERP 10은 20년 이상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기업 규모별 ERP를 구축하며 쌓아온 오랜 노하우를 담은 차세대 ERP 시스템이다.

특히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기반의 개발 플랫폼을 적용해 구축 품질과 개발 생산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국제 공인 CMMI Level 3 인증으로 글로벌 수준의 ERP 프로젝트 수행 능력과 품질을 보증한다.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최신 ICT 기술을 적용해 구축 효율성 및 확장 구현성에서 강점을 보인다.

한국가스기술공사는 공공기관 최초로 정부지침을 준수하는 신규 시스템 구축으로 정부의 한국판 뉴딜 정책에 적극 부응하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차세대 ERP를 통한 공공기관용 표준 SW 신모델 창출을 선도하고, 다른 공공기관들의 표준 모델로서 관련 업계에 베스트 프랙티스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최신 클라우드 기반의 인프라 환경으로 차세대 정보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시스템 운영 비용을 절감하고 정부의 공공기관 클라우드 도입정책을 적극적으로 준수할 수 있을 것으로도 기대하고 있다.

더존비즈온 ERP사업부문대표 이강수 사장은 “이번 사업은 한국가스기술공사가 K-뉴딜 사업 과제로 자체 선정해 추진하는 역점 사업인 만큼 기대에 부합하는 차세대 정보시스템을 완벽히 구축할 것”이라며 “공공 ERP 시장에서 더존비즈온의 경쟁력 증명과 시장 확대를 위한 중요한 기회인 만큼 사업의 성공적인 마무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사업에서 더존비즈온은 외산 ERP와 경합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기술력 부문에서 가장 높은 평가점수를 얻으며 최종적으로 사업을 수주하는 쾌거를 이룰 수 있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