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호 PDF Suite 5 개인용 버전 편집 화면
서울--(뉴스와이어)--PDF 솔루션 개발 기업 네스지오(대표 한광희)가 그동안 기업용으로만 제공됐던 ‘가이호(Gaaiho) PDF Suite 5’의 개인용 버전을 출시했다.
가이호 PDF Suite 5는 △내용 편집 △뷰어 △파일 변환 △주석 및 검토 △서명 및 보안 △PDF 관리 및 배포 △역변환 △OCR(스캔한 문서를 편집 가능한 문서로 변환) 등 다양한 기능이 탑재된 PDF 편집 소프트웨어다. 사용자 편의를 고려한 직관적 인터페이스(UI)와 워드(Word)처럼 PDF에 직접 글을 쓸 수 있다.
가이호 PDF Suite 5는 ‘가이호 PDF 도큐먼트(Doc)’과 ‘가이호 PDF 컨버터(Converter)’로 구성된다.
가이호 PDF 도큐먼트는 PDF 편집기로 본문 편집, 주석, 보안 등 여러 효율적 기능이 지원되는 워드 프로세서의 일종이다. 가이호 PDF 컨버터는 여러 문서를 PDF로 한 번에 변환해주고 역변환 기능까지 지원하는 파일 변환 소프트웨어다.
가이호 PDF Suite 5는 이전까지 기업용 제품만 구매가 가능해 개인용 출시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았다. 현재 삼성, SK, 한화, 포스코 등 다수의 대기업이 가이호 PDF Suite 5를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재택근무가 일상화하면서 PDF 소프트웨어의 수요 및 활용도가 확대됨에 따라 값비싼 해외 소프트웨어 구매가 부담스러운 개인들을 위해 개인용 가이호 PDF 출시를 결정하게 됐다.
가이호 PDF 개인용은 기업용보다 80%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되며 기업용 버전의 모든 기능을 지원한다. 1회 구매 시 라이선스가 영구 제공된다.
네스지오 한광희 대표는 “PDF 소프트웨어 구매가 부담스러운 사람들에게 최고 성능의 PDF 제품을 사용할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네스지오 개요
젊은 벤처 기업 네스지오는 PDF제품 연구개발과 다양한 기술제휴를 통해 최고의 PDF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가이호(Gaaiho) PDF’라는 브랜드로 PDF 사업을 주도하고 있으며 탁월한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인용 PDF 프로그램을 비롯해 이북(E-Book) 콘텐츠 제작 및 배포 등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 공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