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학교 의료미용학과, 밸런스워킹PT다이어트지도사 자격 과정 진행

2020-10-27 10:12 출처: 밸런스워킹피티평생교육원

경복대학교 의료미용과 학생들이 밸런스워킹PT다이어트지도사 자격 과정 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경복대학교 의료미용학과는 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10월 19일과 20일에 2020년도 2학기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 ‘밸런스워킹PT다이어트지도사(체형관리)’ 자격 과정을 진행했다.

이 과정은 계속 성장하는 다이어트 시장에서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한 체계적인 다이어트 및 체형관리를 위한 관련 직무 습득 능력 배양을 위해 밸런스워킹PT다이어트지도사(체형관리)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밸런스워킹PT다이어트지도사(체형관리) 자격 과정은 2019년 의료미용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처음 진행한 후 수강생들에게 긍정적인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 과정은 올해도 계획됐지만 코로나19 영향으로 비대면 운영으로 변경됐으며 코로나19가 1단계로 격하되면서 대면교육이 가능하게 됐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단일 운동 프로그램 적용보다는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병행하는 복합운동이 좋고 이러한 방법이 비만 개선에 보다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도 있다.

WHO는 운동은 일주일에 적어도 150분 정도 중강도로 유산소 운동을 하거나 75분 이상 격렬한 강도로 유산소 운동을 하며 두 가지 강도를 반으로 섞어서 하는 것을 권고하고 있다. 밸런스워킹PT는 이러한 권고에 부흥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 근력 운동, 스트레칭 운동, 균형 운동, 점핑 운동을 동시에 할 수 있는 복합운동이다.

이번 다이어트지도사(체형관리) 자격과정을 진행한 사단법인 밸런스워킹PT코리아 김태민 이사장은 “밸런스워킹PT가 바쁜 현대인들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하나의 방편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밸런스워킹PT다이어트지도사 자격 과정 수강을 원할 경우 밸런스워킹PT평생교육원 전화 상담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이 과정을 신청한 학생들은 대면 교육과 비대면 온라인 교육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bwpt.co.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