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빈스 로고
서울--(뉴스와이어)--AI 전문 액셀러레이터 코맥스벤처러스가 육성하는 IoT 기반 스마트 집진기 및 서비스 개발사 메타빈스가 신용보증기금이 주관하는 ‘Start-up NEST 제8기’에 선정됐다.
신용보증기금 Start-up NEST는 기업 맞춤형 융복합 지원 프로그램으로 보증, 투자 등 금융지원과 아이템의 사업화 및 기업 성장에 필요한 액셀러레이팅, 컨설팅, 네트워킹 등 비금융지원 등을 통해 유망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메타빈스는 이번 프로그램의 지원을 통해 제품 개발 및 특허 출원 등록을 진행하는 한편 기존 장치에 IoT를 적용한 복합대기관리 및 환경경영 진단 AI 모델을 개발하여 집진기를 원격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관리 앱을 출시할 계획이다.
메타빈스의 집진기는 맞춤 제작이 가능한 집진기로 타사 대비 저렴하면서도 우수한 성능을 자랑한다. 메타빈스 고유의 탈취 특화 활성탄소섬유필터로 99% 탈취율을 자랑하며 온라인 구입 시 무이자할부 서비스도 누릴 수 있다.
업소용 탈연-탈취 토털 케어서비스를 시작으로 보다 나은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요식업 전문 환경 스타트업 기업으로서 세계적인 생활밀착형 친환경 서비스 회사로 발돋움할 예정이다.
메타빈스는 소비자 입장에서 가격 부담 및 관리의 불편함을 덜어줄 수 있는 No.1 소상공인용 친환경 경영분야 토털케어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코맥스벤처러스 개요
코맥스벤처러스는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이다. HOME IoT, Smart Home, AI 분야에서 파괴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에 체계적인 육성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협업 모델을 만들고 스타트업이 4차 산업 시장에 진입하여 독립적으로 자생하고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가치사슬 전반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