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씨크릿, FDA와 CE 승인받은 TMS Neuro-MS/D 국내 론칭

TMS 경두개 자기장 자극 시스템

2020-11-17 09:09 출처: 브레인씨크릿

브레인씨크릿이 FDA와 CE 승인을 받은 TMS Neuro-MS/D를 국내에 선보인다

서울--(뉴스와이어)--브레인씨크릿은 미국 FDA와 유럽 CE 승인을 받아 우울증 치료에 사용되고 있는 TMS Neuro-MS/D 제품을 국내 의료기기 인증을 받아 판매한다.

우울증 치료 방법은 약물, 뇌 자극인 뉴로모듈레이션, 신경치료인 뉴로피드백과 심리상담 등이 있다. 현재 비약물 치료인 뉴로모듈레이션의 한 종류로는 TMS 경두개 자기장 기술이 있다.

반복경두개자기자극(rTMS)으로도 알려진 경두개자기자극(TMS)은 전자기 유도를 통해 뇌의 특정 영역에서 전류를 유발하기 위해 변화하는 자기장이 사용되는 비침습적 뇌 자극의 형태이다.

미국에서는 현재 뇌 자극 TMS 장비를 주요 우울 장애(MDD) 질환에 사용하고 있으며 FDA가 세 가지 프로토콜을 승인했다. 이에 현재 국내에서는 우울증 치료와 통증 완화에 사용되고 있다.

또한 TMS Neuro-MS/D는 현재 많은 나라에서 의료계뿐 아니라 다른 연구 목적으로도 널리 사용되고 있다.

브레인씨크릿은 브레인씨크릿이 판매하고 있는 TMS Neuro-MS/D는 단독 사용과 소프트웨어를 설치해 컴퓨터 버전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자기장을 오래 발생하면 코일에 열이 발생하는데 안전 온도를 유지하는 최신 냉각 기술을 이용한 시스템이 동작하고 있어 휴식 없이 오랜 시간 사용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어 8자형 코일, 각진 8자형 코일과 더블 코일을 사용해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브레인씨크릿 개요

브레인씨크릿은 2010년 11월 11일 창립해 뉴로피드백, 바이오피드백, 정량화뇌파qEEG, 뇌파계 의료기기 교육사업, 판매업, 임대업 등을 주사업으로 시행하고 있다. ‘브레인의 모든 것은 브레인씨크릿을 통한다’는 비전으로 해외와 국내에서 뇌과학에 관한 모든 장비와 의료기기, 교육, 콘텐츠는 브레인씨크릿을 통해 필요한 사람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