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정판 스니커즈 거래 중개 플랫폼 ‘프로그’가 출시 2주년을 맞아 모바일 웹(web)을 오픈한다
[모바일 웹 오픈 기념] 피마원 가져갈 사람 띱! feat. 개구리 누나의 급발진 쇼핑
서울--(뉴스와이어)--힌터가 한정판 스니커즈 거래 플랫폼 ‘프로그’ 출시 2주년을 맞아 고객 중심의 모바일 웹(web) 서비스를 선보이고, 이를 기념하는 특별한 이벤트를 12월 한 달간 진행한다.
프로그는 힌터가 2018년부터 운영하는 한정판 스니커즈 거래 중개 서비스다. 자체 검수 센터를 보유한 힌터는 프로그를 통해 국내 한정판 스니커즈 시장을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비싼 돈을 내더라도 원하는 제품을 구하려는 소비 형태를 지닌 MZ 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태어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 태어난 ‘Z세대’를 아우르는 말)를 일찍부터 공략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모바일 웹(web)서비스는 고객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인 게 특징이다. 고객이 쉽고 재미있게 한정판 스니커즈 거래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이전까지 앱 설치 후 가입 절차를 밟아야만 확인할 수 있던 상품을 가입과 관계없이 볼 수 있도록 해 진입 장벽을 허물었다.
이외에도 여러 필터 기능을 추가해 검색 기능을 대대적으로 개편했다. 판매자나 구매자별로 마이 페이지를 구체화해 이용자 중심의 UI·UX 편의성을 높였다. 프로그는 앞으로 커뮤니티 기능을 추가해 고객들 간 소통 및 정보 교류를 장려하고, 패션 분야로 확장해 더 넓은 고객층을 확보할 계획이다.
한편 힌터는 2년간 프로그에 애정을 보여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스니커즈, 의류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발급한다. 행사 기간 내 프로그 웹페이지에서 쿠폰 코드 ‘HBDFROG’를 입력하면 발급받을 수 있다. 20만원 이상 구매할 경우 1만원 할인이 적용된다.
또 12월 2일~24일 사이 프로그 인스타그램 이벤트 내용을 다시 포스트한 뒤 게시글에 해시태그를 달면 2명을 추첨해 ‘지디포스’로 알려진 ‘피스마이너스원 에어포스1 2.0’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행사 기간 모든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프로그 브랜드 로고가 새겨진 배지를 증정하며, FLEX 카드를 발급해 추첨을 통해 매주 1명에게 10만 포인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 서비스를 운영하는 힌터 정하윤 대표는 “2년간 프로그를 응원해주신 고객께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여러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스니커즈 마니아만이 아닌, 일반 대중까지 쉽고 간편하게 스니커즈 문화를 즐길 수 있는 플랫폼으로서 프로그가 하나의 문화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힌터 개요
힌터는 2018년 1월 여성 대표 정하윤이 설립한 스타트업으로, 같은 해 12월 전문 검수 센터를 보유한 한정판 신발 거래 플랫폼 ‘프로그’를 출시하고 일찌감치 MZ 세대를 공략했다. 프로그는 한정판 신발 정품 인증 서비스(개구리의 손맛)를 국내 처음 도입했으며, 한국명품감정원과 협업을 진행하는 등 검수 분야에 차별화를 두고 있다. 유튜브 채널 운영을 통해 브랜딩을 강화하며 여러 고객층을 확보해온 프로그는 주기적인 기획 및 전시로 고객과의 접점을 통해 스니커즈 거래 시장의 아이콘으로 자리 잡고 있다. 프로그는 앞으로 패션, 문화 분야로 확장해 더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힌터는 2020년 2월 프로그의 성공적인 시장 진출에 힘입어 20억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