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콘텐츠 온페어 공식 포스터
천안--(뉴스와이어)--충남문화산업진흥원(원장 맹창호, 이하 진흥원)은 18일부터 온라인을 통해 충남콘텐츠코리아랩에서 발굴·지원한 콘텐츠 스타트업의 성과물을 전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페어는 ‘콘텐츠 ; 일상을 eXtend - 확장하다’를 주제로 단순히 향유하는 소비의 대상에서 나아가 시대에 맞게 변화하며 일상의 동반자로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는 콘텐츠의 현재와 미래를 보여주고자 기획했다.
온라인에서 진행되는 콘텐츠 온페어는 총 3개의 기획관으로 진행된다. 콘텐츠와 기술의 혁신적인 만남을 통해 진화한 일상을 제안하는 ‘Moving on × Contents ; 미래로 가는 콘텐츠’, 일상에 스며든 콘텐츠의 다양성을 볼 수 있는 ‘Playing on × Contents ; 일상을 즐기는 콘텐츠’, 일상과 소통하며 끊임없이 창작되고 다변화하고 있는 콘텐츠를 보여주는 ‘Keeping on × Contents ; 끊임없이 창작되는 콘텐츠’로 전시를 구성해 급변하는 시대 속에서 변화를 꾀하고 있는 충남 콘텐츠 산업의 지속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다.
맹창호 원장은 “콘텐츠 장르간, 콘텐츠와 기술간 새로운 단위들이 서로 다른 스케일의 세상과 연결되고 있는 시대에 충남콘텐츠코리아랩의 지원으로 발굴된 콘텐츠와 스타트업이 유의미한 역할을 해내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콘텐츠 온페어는 12월 18일(금)부터 운영되며, 충남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나 온라인 주소(www.on-cckl.kr)로 직접 접속해 관람할 수 있다.
충남문화산업진흥원 개요
충남문화산업진흥원은 대한민국 충청남도 지역의 문화산업 진흥을 담당하는 공공기관이다. 충남문화산업진흥원은 국내외 산·학·연·관 네트워킹을 통해 지역의 유·무형의 문화적 자원을 발굴하고 이를 Art & Technology, 디자인, 관광, 콘텐츠, 전통문화 분야 등의 육성과 광범위한 산업 분야와의 융합 전략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다. 앞으로 충남문화산업진흥원에서는 창의적 사고로 소통하고 문화의 가치를 재창조해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데 이바지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