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P의 새로운 터치리스 투명 스크린, 손 움직임 만으로 작동

조명 제어 필름과 투명 스크린의 결합으로 AR 효과 높여

2020-12-17 11:50 출처: Dai Nippon Printing Co., Ltd. (도쿄증권거래소 7912)

왼쪽 사진: 센서가 조작자의 손을 감지하지 못함. 오른쪽 사진: 조작자의 손이 감지되면 통합 LC 조명 제어 필름이 화면을 어둡게 하여 선명한 이미지를 표시 할 수 있다

도쿄--(뉴스와이어)--코로나-19 팬데믹이 전 세계로 계속 확산됨에 따라 위생과 안전 인식이 높아지는 가운데 다이니폰인쇄(Dai Nippon Printing Co., Ltd., 이하 ‘DNP’)(도쿄증권거래소: 7912)가 새로운 투명 디스플레이 스크린을 개발했다.

이번에 새로 개발된 스크린은 모션 센서 위에서 손을 움직이기만 하면 접촉 없이도 작동할 수 있으며 커서에 직접 손을 댈 필요가 없어 코로나-19 확산을 막는 대응수단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보인다.

https://www.youtube.com/watch?v=h5QKhThRtWw

일반 디스플레이부터 생생한 이미지가 공중에 떠있는 것처럼 보이는 효과를 비롯해 증강 현실(AR)을 표현하는 효과에 이르기까지 하나의 화면에서 다양한 영상 표현을 가능하게 하는 액정(LC) 조명 제어 필름이 투명 스크린에 부착되어 있다.

LC 조명 제어 필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https://www.dnp.co.jp/eng/news/detail/1191596_2453.html 참조.

밝은 장소에서 사용할 수 있는 투명 스크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https://www.dnp.co.jp/eng/news/detail/10158931_2453.html. 참조

[배경]

건강과 안전에 대한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더 많은 사용자들이 접촉이 필요없는 터치리스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과 항균 및 항바이러스 기능을 갖춘 제품 개발을 요구하고 있다.

이와 함께 최근에는 기존의 현실 세계 정보에 인위적으로 생성된 정보를 더해 소비자의 활동을 지원하는 증강현실 기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DNP는 이런 이원적 개발 요구에 대한 응답으로 프레젠테이션의 몰입 효과를 향상시키면서 증강현실 기반의 공간적 효과를 표현할 수 있는 터치리스 디스플레이 스크린을 개발했다.

이는 작업자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모션 센서, 선명한 이미지를 만들어내는 LC 조명 제어 필름 그리고 AR 효과를 높이는 투명 스크린 등 세 가지 기술의 성공적인 조합을 통해 이루어졌다.

[디스플레이 기능]

· 내장된 모션 센서는 사용자와 작업자의 움직임을 감지하고 투명 스크린에 통합된 LC 조명 제어 필름을 활성화시켜 보다 선명한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다.

· 손바닥을 화면에 가까이 가져가면 센서가 활성화되어 커서가 나타난다. 그런 다음 화면 위에서 손을 움직여 터치리스 방식으로 커서를 조작할 수 있는데 검지 손가락을 화면 쪽으로 구부려 스크린 버튼을 클릭해 작동시킬 수도 있다.

· DNP의 독자적인 LC 조명 제어 필름은 코팅 기술을 이용해 LC를 정밀하게 코팅한다. 또한 전력을 이용해 LC의 방향을 조정함으로써 높은 정밀도로 빛을 차단하거나 투과시킬 수 있어 다양하고 선명한 영상을 구현해낸다.

· DNP 투명 스크린은 첨단 광학 렌즈 설계 기술과 미세 성형 기술을 사용해 대형 필름 기판에 정밀 렌즈를 적용해 생산된다.

· 통합 LC 조명 제어 필름을 투명하게 만든 다음 그 위에 이미지를 투사해 배경을 볼 수 있다. 이런 방식으로 이미지가 공중에 떠있는 것처럼 보이는 AR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앞으로의 전망]

자판기, 자동발매기, 그리고 호텔이나 기업의 리셉션 데스크 등 터치리스 투명 스크린이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DNP는 감염병 대응수단으로서 터치리스 디스플레이를 목표로 하는 LC 조명 제어 필름과 투명 스크린을 추가적으로 개발, 제시할 예정이다.

DNP 개요

DNP는 세계 최대급 종합 인쇄 기업으로 전 세계 2만여 기업 고객사에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DNP는 1876년 설립 이래 신제품과 프로세스를 꾸준히 혁신해 왔으며 독점적인 인쇄 및 정보 기술을 성공적으로 통합해 포장, 장식재료, 디스플레이 부품, 전자기기 등 다양한 분야로 확대 적용해 왔다. DNP는 환경 에너지, 생명과학 등 새로운 사업 영역에 계속 도전하고 있다. DNP는 신기술을 개발하고 결합해 다양한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주요 기업이 되고자 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21500621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