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된다! 스마트 워크를 위한 구글 업무 활용법’ 입체 표지
서울--(뉴스와이어)--이지스퍼블리싱이 구글로 업무를 하는 사람을 위한 스마트 워크 입문서 ‘된다! 스마트 워크를 위한 구글 업무 활용법’(328쪽, 1만8000원)을 펴냈다.
디지털 전환 시대에 클라우드를 이용해 똑똑하게 일하는 방법을 소개한 책으로 크롬 설정 방법부터 지메일 사용법, 구글 문서,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 드라이브, 캘린더, 설문지 등 협업 도구를 사용해 온라인으로 실시간 동시에 작업하고 공유하는 방법을 자세하게 다룬다. 또한 구글 미트로 비대면 화상 회의를 진행하는 법, 크롬 브라우저의 보안을 강화하는 방법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구글 서비스 12가지, 업무 활용법 83가지를 이 책에 모두 담았다.
SK, KT, LG, NH농협, 멀티캠퍼스, 한국3M연구소, 한국과학기술연구원 등 기업·기관·대학을 비롯해 여러 곳에서 스마트 워크 관련 세미나와 강의, 도입 컨설팅을 100회 이상 진행한 이광희 저자(더피처피티 대표)가 그동안의 실무 경험을 살려 업무 능력을 높이는 포인트를 족집게로 집어내듯 설명한 점이 눈에 띈다.
배달의민족 구글 워크스페이스 관리자인 이청규 씨는 “이 책은 다양한 구글 서비스를 하나하나 따라 하는 방식으로 구성해 구글 스마트 워크를 쉽게 익힐 수 있게 도와준다”고 추천사에서 밝혔다. 또한 유튜브 채널 ‘뭐해먹고살지?’ 운영자 김인숙 씨는 “저자가 수년간 현장에서 강의하며 터득한 눈높이로 구글 입문자에게 꼭 필요한 핵심 내용만 정말 쉽게 정리해 둔 매뉴얼 비법서”라며 초보자에게 일독을 권유했다.
이광희 저자는 ‘우리 엄마도 할 수 있는 스마트 워크’ 책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실제 베타테스터들도 쉽게 실습했다. 생산성 향상을 꿈꾸는 프리랜서, 구글 앱 사용을 경험하고 싶은 직장인, 회사에 스마트 워크(구글 워크스페이스)를 도입하고 싶은 스타트업·중소기업 CEO와 운영 팀 등 스마트 워크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꼭 읽고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스마트 워커에 관한 업데이트 소식을 듣고 싶거나 책 내용 중에 궁금한 점이 있으면 저자가 직접 개설한 ‘스마트 워크’ 웹 사이트에 직접 질문할 수 있다. 이지스퍼블리싱의 네이버 카페 ‘두잇 스터디룸’을 이용하면 같은 책으로 공부하는 독자들과 편집자의 도움도 받을 수 있다.
또한 이지스퍼블리싱이 ‘된다! 스마트 워크를 위한 구글 업무 활용법’의 출간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1월 20일부터 온라인 서점 YES24와 이지스퍼블리싱 SNS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댓글을 다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페이지에 기대 평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각 10명, 총 20명에게 인터넷 교육 플랫폼 베어유의 구글 스마트 워크 강의 수강권을 선물할 예정이다.
이지스퍼블리싱 개요
이지스퍼블리싱은 ‘사람을 구체적으로 도와주는 책을 만드는 곳’이란 슬로건으로 국내 IT 베스트셀러인 ‘Do it!' 시리즈’와 ‘된다! 시리즈’를 출간하는 곳이다. 초·중등 교재 전문 브랜드인 이지스에듀의 ‘바빠 시리즈’로도 유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