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씨오티컴퍼니 대표 이태호와 마이크로그루브 대표 코디 필립의 온라인 미팅
서울--(뉴스와이어)--비씨오티컴퍼니(대표 이태호)는 3월 12일 마이크로그루브(대표 코디 필립)와 공동사업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비씨오티컴퍼니는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로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IoT와 DID 분야를 융합한 통합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마이크로그루브는 미국 시애틀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의 X-box 사업의 핵심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회사이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스타벅스의 원두 원산지 추적 관리 프로젝트를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진행한 바 있다.
필립 사장은 마이크로그루브의 신사업 부문으로 비씨오티 컴퍼니의 DID 솔루션과 IoT 카드를 활용한 신기술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으며 미국 시장에 도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비씨오티컴퍼니의 이태호 대표는 블록체인의 혁신 기술이 상용화되려면 고객 시각의 새로운 서비스 프로세스 정립과 글로벌 사업 모델 구축이 필수적이라고 보고, 이를 위해 마이크로그루브의 노하우를 적극 활용하기로 했다.
양사는 빠른 시간 내에 미국 시장 진입을 추진하기로 하고 2021년 하반기 이후 미국 법인 설립도 논의 중이다.
비씨오티컴퍼니 개요
BCoT Company는 IoT 분야의 솔루션 개발을 하는 스타트업 회사이다. IoT, DID, Blockchain의 3대 영역이 통합된 영역의 솔루션이라고 할 수 있다. CEO와 CTO는 포항공대 출신의 임원이며, CEO는 20년 이상 글로벌 경영 컨설팅 경험을 바탕으로 기술뿐 아니라 사업 추진 측면에서도 충분한 역량을 가지고 사업을 이끌고 있다. 이미 미국, 대만, 필리핀 등에 있는 파트너 회사들과 해외 현지의 프로젝트 진행을 위한 계약도 진행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