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성대 IPP센터, 코로나 확산 대비 장기현장실습 비대면 모집 강화

2021-04-09 15:00 출처: 협성대학교

협성대학교 온라인 상담 일지

화성--(뉴스와이어)--협성대학교 IPP센터(센터장 이승영)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 경고가 나오면서 재학생들의 현장 실습 모집을 온라인에 집중한다고 9일 밝혔다.

IPP 장기현장실습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의 일부로, 학기별 4개월간 산업 현장에서 실습을 진행하고 학점을 부여하는 기업 연계형 현장실습 제도다. 학생들은 실습을 통해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전공 실무 능력을 향상하고, 기업은 우수 인재를 조기 발굴하는 기회가 될 수 있다.

협성대 IPP센터는 코로나19로 교내 온라인 강의가 활성화하면서 학생들 안전을 고려해 온라인 강의를 활용한 설명회와 ‘협성톡’ 등 소셜 미디어를 중심으로 현장 실습 모집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학부별 현장실습 관련 학생 상담은 홈페이지, 전화, 이메일 등 온라인 창구를 통해 진행하며, 부득이하게 방문 시 마스크 착용 및 손 소독제 사용 등 철저한 방역 관리 뒤 상담을 한다.

IPP 관심 기업은 협성대가 운영하는 IPP 포털 사이트를 통해 협약 기업 등록 뒤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협성대 IPP 장기현장실습은 2017년부터 올해까지 400여 명의 실습생과 280여 개 기업이 참여했다. 협성대 IPP센터는 그동안 사업 운영과 관리 우수성을 인정받아 IPP형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성과 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 대학(A등급)으로 선정됐다.

협성대학교 개요

협성대학교는 1977년 4년제 사립대로 개교했으며, 미래 사회를 열어갈 전문 지식과 지성 및 창의성을 갖춘 민주 시민으로서 자질을 함양하고 믿음·사랑·봉사를 실천해 국가와 지역 사회에 이바지하는 인재 양성을 교육 목표로 지향한다. ‘영성을 갖춘 봉사인’, ‘인격을 갖춘 세계인’, ‘능력을 갖춘 전문인’ 양성을 통해 4차 산업 혁명을 이끌어 갈 WESLEY 미래 사회 핵심 역량 인재 양성을 대학 교육의 핵심 지표로 운영하고 있다. 2019년 기준 5개 대학원(일반대학원, 신학대학원, 사회복지대학원, 교육대학원, 예술대학원), 5개 단과대학(신학대학, 인문사회과학대학, 글로벌경영대학, 이공대학, 예술대학), 1개 학부(교양교직학부)로 구성돼 있으며 부설 기관으로는 세계선교훈련원, 평생교육원, SK청솔노인복지관, 시립진안어린이집, 아시아교류원, 대학교회가 있다. 부설 연구소로는 협성신학연구소, 인문사회과학연구소, 환경조형연구소, 한국교회연구소, 도시환경계획연구소 등이 있다. 협성대학교는 수원 명문사학인 116년 전통 학교법인 삼일학원 소속이다. 삼일학원에는 협성대, 삼일중학교, 삼일상고, 삼일공고 등이 속해 있다.

웹사이트: http://www.uhs.ac.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