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ICCE 창업스쿨 10기 교육생 모집 포스터
인천--(뉴스와이어)--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석준)는 예비 창업자와 초기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통합 교육 프로그램 ‘ICCE 창업스쿨’의 10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인천시 지원으로 추진되는 ICCE 창업스쿨은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 및 초기 스타트업 관계자 등 약 40명의 교육생을 선발해 △창업 이론+실습 교육 △맞춤형 멘토링 △네트워킹 등을 지원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 기간은 5월 14일부터 6월 11일까지 주 1회, 총 5주 일정으로 진행된다. 교육 과정 첫날인 5월 7일에는 교육 커리큘럼 소개 및 교육생 간 네트워킹을 위한 발대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교육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실시간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되며, 모든 교육 과정은 온라인 수강 참여가 가능하다.
교육 과정 종료 뒤에는 데모데이를 통해 교육 성과물인 우수 사업 계획서를 선발하고, 우수한 교육생을 선별해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장 명의의 상장 및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우수 교육 수료자에게는 센터 보육기업 추천 기회뿐만 아니라 컨설팅, 시제품 제작, 자금 등 다양한 사업화 지원을 연계해 창업자를 육성할 계획이다.
모든 과정은 무료로 진행된다. 지역과 관계없이 우수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예비 창업자 및 3년 이내 창업자, 재창업자까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청 접수는 4월 9일부터 4월 23일까지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관련 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2hwa000@ccei.kr)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4월 16일 오전 11시 진행되는 온라인 사업 설명회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설명회 참가 신청은 링크(https://forms.gle/yaR6esW6LvdTYpPy9)를 통해 할 수 있다. 이외 내용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혁신창업팀 담당자에게 유선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석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오프라인 집합 교육 방식으로 진행됐던 기존 ICCE 창업스쿨의 장점을 온라인 공간에서도 유지하며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교육 프로그램과 단계별 컨설팅을 통해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기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개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인천 지역 창업 지원 전문 기관이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인천광역시의 지원과 파트너 기업인 한진, KT와 협업을 통해 스타트업 발굴·육성·투자 프로그램과 한·중 스타트업 교류 협력 플랫폼 등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