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블게이트 인재개발원 로고
서울--(뉴스와이어)--포블게이트 인재개발원(원장 이철이)이 5월 3일부터 10월 29일까지 한국전파진흥협회(RAPA)와 함께 대전테크노파크에서 ‘기업주도형 블록체인 프로젝트 개발자 양성과정’을 진행한다.
한국전파진흥협회가 주관하는 이 과정은 대전지역 블록체인 혁신 인재 육성을 위해 기획된 무료 교육 프로그램으로, 지역거점대학인 충남대학교 창업지원단과 연계해 대학 재학생 및 졸업생 24명을 모집한다. 포블게이트 인재개발원은 채용연계 및 멘토링 과정에 참여해 실질적인 역량 교육을 진행하며 이를 통해 참여 기업의 취업 연계를 강화하고 이 지역 인재들의 창업 및 취업을 지원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전파진흥협회는 2018년부터 2020년까지 클라우드 및 블록체인 분야 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높은 수료율과 교육 만족도를 달성했으며 이 교육을 통해 수료생 중 160여 명이 협회 회원사 및 연계 기업 취업에 성공했다.
포블게이트 인재개발원 이철이 원장은 “포블게이트 인재개발원은 차세대 핵심 기술인 블록체인 교육을 통해 4차 산업 핵심 인재들을 육성하고 있다”며 “포블게이트 인재개발원은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다양한 실질적인 경험을 공유하며 산업 맞춤형 기술 인재를 발굴해 내기 위해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기업주도형 블록체인 프로젝트 개발자 양성과정’에 대한 수강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한국전파진흥협회와 포블게이트 인재개발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