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게더펀딩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메인비즈 기업 인증을 받았다
서울--(뉴스와이어)--부동산 담보 분야 1위 P2P 금융 기업 투게더펀딩(투게더앱스)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경영혁신형 중소기업 메인비즈 인증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메인비즈 인증은 경영 혁신 활동을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갖춘 중소기업을 발굴해 우수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중기벤처부가 도입한 제도다. 중기벤처부는 메인비즈 인증을 통해 경영혁신형 중소기업에 대한 기술, 자금, 판로 등을 연계 지원해 전통제조업과 서비스산업의 경영 혁신을 지원하고 있다.
투게더펀딩은 경영 혁신 인프라 활동과 성과 지표 평가 및 현장 심사를 통해 메인비즈 인증을 받을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번 메인비즈 인증으로 투게더펀딩은 앞으로 금융 및 세제 지원과 연구 개발, 홍보 등 다양한 방면으로 중기벤처부의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돼 투자자를 대상으로 더욱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투게더펀딩은 2015년 설립 이후 P2P 산업 확장을 위해 기술과 경영 방면에서 혁신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앞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과 이노비즈 인증 역시 혁신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투게더펀딩은 앞서 2019년 핀테크 분야의 혁신적인 기술 개발과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통해 산업 활성화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표창을 받은 바 있다. 이어 국내 P2P 금융 기업으로는 최초로 중기벤처부 주관 이노비즈 인증도 받았다. 투게더펀딩은 지금까지 총 11개의 특허를 등록한 상태다.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을 선정하는 이노비즈 인증에 이어 메인비즈 인증까지 받으면서 투게더펀딩은 혁신형 P2P 기업으로 본궤도에 올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투게더펀딩 김항주 대표는 “메인비즈 인증을 통해 기술과 경영 방면 모두 혁신 기업으로 인정받은 것”이라고 자평하며 “새롭게 성장하는 P2P 금융 업체를 경영하는 것이 쉽지 않은 측면도 있지만 정부 인증을 통해 다른 업체와는 차별화된 혁신 성과를 바탕으로 향후에도 고객을 중심으로 하는 혁신 경영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투게더앱스 개요
투게더앱스는 2015년 설립된 P2P 회사로 안전자산 위주인 부동산을 기초 자산으로 해 다양한 상품을 선보였다. 2021년 3월 기준 누적 대출액 1조원을 돌파했고 P2P 업계 최초로 5만 건 이상의 부동산 담보 상품을 공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