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M, ‘2020 지속 가능 경영 보고서’ 발간

2021-04-28 18:13 출처: HMM (코스피 011200)

서울--(뉴스와이어)--HMM(대표이사 배재훈)이 지속 가능 경영 추진 성과와 계획을 담은 ‘2020 지속 가능 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

지속 가능 경영은 환경·사회·지배구조를 균형 있게 고려하는 이해관계자 중심의 경영활동을 의미한다.

HMM은 2019년 지속 가능 경영 체계를 수립한 이후 2020년 ESG 중심의 체제로 개선했으며 환경(E), 사회(S), 거버넌스(G) 3대 핵심가치를 중심으로 2025년까지 ESG 분야별 목표를 수립했다.

환경(E) 부문에서는 기후변화 대응, 친환경 물류, 안전보건 등의 핵심가치를 중심으로 체계적인 친환경 경영과 철저한 기후변화 대응을 목표로 했으며 사회(S) 부문에서는 공급망, 고객, 임직원, 지역사회 등에 지속 가능한 공동체 실현을, 또한 거버넌스(G) 부문에서는 윤리경영, 인권경영 등을 바탕으로 건전한 거버넌스 구축 등 영역별 2025년까지의 목표를 제시했다.

2020년 재무적 성과와 더불어 사회와 이해관계자의 요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회사의 경영체계를 재편 중인 HMM은 재무적 성과뿐만 아니라 환경·노동·인권·윤리·사회공헌 등 비재무적 분야에도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성과를 창출할 계획이며, 향후 기업의 사회적 책임도 적극적으로 수행할 예정이다.

또한 글로벌 기업 수준의 지속 가능 경영 성과관리를 중장기 과제로 설정하고, 기업 가치 제고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활동을 수행할 방침이다.

HMM은 비재무 요소가 투명하게 공개되고 고객·주주·지역사회 등 이해관계자의 신뢰가 제고되면서 2일 프랑스 소재 평가기관인 에코바디스(ecovadis)의 글로벌 기업 지속 가능성 평가에서 ‘실버(Silver)’ 등급을 획득했다.

에코바디스(ecovadis)는 기업의 환경 및 사회적 영향을 평가하는 글로벌 평가기관으로서, 지속 가능성 및 공급망 분야 전문가들이 과학적 CSR 평가방법론에 따라 기업의 ESG 정책, 성과 등을 평가한다.

이번 평가에서 HMM은 환경, 인권·노동, 윤리, 지속 가능한 구매 등 4개 주요 항목 모두 2019년 대비 점수가 향상됐으며 기후변화, 대기질, 폐기물, 유해물질, 수자원, 지역사회 생태계 보호 등 환경 분야 전 영역을 포괄하는 정책 수립과 관련 성과 데이터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HMM은 지난해 10월 한국기업지배구조원에서 실시하는 2020 ESG 평가에서 통합 ‘A’등급을 획득해 우수한 지속 가능 경영 체제를 구축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지난해 12월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는 ‘2020 지속 가능 경영유공 정부포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환경 부문 장관상을 받기도 했다.

배재훈 사장은 “고객 지향적이고 기업윤리에 입각한 임직원들과 함께 고객의 다양한 수요에 더욱 적극적으로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ESG 각 분야에서도 솔선수범하는 HMM으로 거듭나 언제나 신뢰와 사랑받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20 지속 가능 경영보고서는 국문과 영문으로 발간됐으며 HMM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hmm21.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