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카막 네트워크는 접근성을 강화한 홈페이지 리뉴얼을 진행했다
서울--(뉴스와이어)--온디맨드 레이어 2 플랫폼 ‘토카막 네트워크’가 사용자 편의성 및 접근성 향상을 위해 홈페이지를 큰 폭으로 개편했다.
토카막 네트워크는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해 4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새 홈페이지는 지난해 발표한 온디맨드 레이어 2 플랫폼으로의 리브랜딩을 위한 결과물로, 신규 로드맵을 포함한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다.
이번에 공개한 토카막 네트워크의 신규 로드맵은 플라즈마와 함께 옵티미스틱 롤업, zk 롤업 등 다양한 레이어 2 솔루션을 토카막 통합 및 지원하기 위한 기술 개발 계획을 직관적으로 표현한 게 특징이다. 아울러 간단명료한 화면과 메뉴 구성을 사용해 신규 업데이트 소식, TON 가격, 거래량 등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제공한다.
특히 이번 개편으로 ‘솔루션’과 ‘디벨로퍼’ 메뉴를 신설해 블록체인 개발자들에게 업데이트 자료의 접근성을 높였다.
솔루션 메뉴에서는 다양한 레이어 2를 비교·분석하고, 토카막 네트워크가 제공하는 레이어 2 연구 및 개발 문서를 공개했다. 새로 생긴 디벨로퍼 메뉴는 개발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더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토카막 네트워크의 공동 개발에 참여해 성과를 공유하는 창구로 운영될 예정이다.
최근 공개한 ‘토카막 네트워크 심플 스테이킹’과 ‘토카막 다오’ 베타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심플 스테이킹은 기존에 분리 운영됐던 오퍼레이터와 스테이킹 페이지를 통합한 간소화, 리워드 상태와 같은 맞춤 개인화 정보 제공, 별도의 로그인이 없어도 총 스테이킹 수량 및 실 APY 등의 쉽고 빠르게 관련된 정보를 찾아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정순형 토카막 네트워크 파운더는 “새롭게 리뉴얼한 공식 홈페이지는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토카막 네트워크의 이미지를 충실히 담아냈다”며 “앞으로도 사용자 중심의 마인드로 더욱 편리한 정보의 접근성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리뉴얼 홈페이지는 모바일과 PC 등 다양한 환경에 최적화한 크기와 디자인으로 모든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적용하고, 3개 국어(한국어·영어·중국어)를 지원한다.
온더 개요
블록체인 R&D 스타트업 ‘온더’는 2017년부터 이더리움 확장 솔루션에 주력해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온더는 탈중앙화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여러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 개발 등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이더리움의 확장성과 탈중앙성, UX·DX가 향상된 플라즈마를 시작으로 온디맨드 레이어2 플랫폼 ‘토카막 네트워크’라는 자체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