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프란시스코--(뉴스와이어)--세계 사모증권 시장 선도 기업 포지글로벌(Forge Global, Inc., 이하 포지)이 2020년 합병한 셰어포스트(SharePost)와 단일 브로커 딜러로 영업하는 데 대해 미국 금융산업규제국(FINRA)의 승인을 획득했다고 4일 발표했다.
또 초과 청약으로 1억5000만달러 이상의 신규 자금을 조성한 투자 라운드를 마감했다고 밝혔다. 최신 투자 라운드로 현재까지 조성된 총 자금은 2억5000만여달러로 기존 투자자인 독일증권거래소(Deutsche Börse)와 신규 투자자인 테마섹(Temasek), 웰스파고 스트래티직캐피탈(Wells Fargo Strategic Capital), LUN파트너그룹(LUN Partners Group) 등이 참여했다. 전 세계 전략적 투자자와 금융 투자자의 지속적 관심은 포지가 새로운 혁신 상품과 서비스를 계속 개발해 사모 시장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가운데 리더십을 확고히 하고 있음을 입증한다.
켈리 로드리케스(Kelly Rodriques) 포지 최고경영자(CEO)는 “포지가 사모 시장을 위한 운영 체제를 구축해 나가는 상황에서 이들처럼 막강한 기관이 파트너로 참여한 데 흥분을 감출 수 없다”고 밝혔다. 그는 “파트너의 지원과 뒷받침, 셰어포스트 합병에 따른 성장 모멘텀을 바탕으로 세계 수준의 솔루션을 구축하고 사모 시장에 규모에 따라 데이터, 기술, 유동성을 제공할 수 있는 유리한 위치를 점했다”고 말했다.
포지는 설립 이후 약 400개의 비상장 기업에서 90억달러 이상의 거래를 완료했다. 셰어포스트를 인수한 지 수개월 만에 2021년 1분기를 포함해 3분기 연속 실적 신기록을 수립했다. 2021년 1분기에는 총 7억3000만달러 이상의 거래 1400건을 완료했다.
포지는 투자 라운드에서 조성된 자금으로 미국과 그 외 지역에서 서비스 제공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제인 애서턴(Jane Atherton) 테마섹 인터내셔널(Temasek International) 투자 담당 상무와 폴 힐거스(Paul Hilgers) 독일증권거래소 현금 시장 사업부 상무가 포지 이사회에 합류할 예정이다.
크리스토프 한스마이어(Christoph Hansmeyer) 독일증권거래소 그룹 전략·M&A 총괄은 “기업과 투자자에 게 사모 시장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며 “독일증권거래소가 포지에 투자한 것은 기업이 상장 시장과 사모 시장에서 유동성에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글로벌 투자자가 상장 및 사모 시장에서 창출되는 새로운 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방증”이라고 말했다.
전 세계적으로 642개가 넘는 비상장 유니콘 기업의 총 가치는 2조달러를 넘어섰고 이들 중 상당수가 10년 이상 비상장 상태를 유지했다. 이 가운데 많은 유니콘 기업들이 유동성 솔루션을 위해 포지가 제공하는 사모 시장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글로벌 기관의 포지 투자는 포지 플랫폼이 제공하는 핵심적 2차 거래 기능에 기반한 혁신적 신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이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톰 리처드슨(Tom Richardson) 웰스파고 스트래티직캐피탈 기술 투자 부문 수석 총괄은 “사모 증권 시장은 오늘날 금융 환경에서 그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며 “웰스파고는 시장이 꾸준히 진화하는 상황에서 포지와 같은 디지털 플랫폼이 중요함을 주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포지의 유동성 솔루션은 사모 시장 거래의 복잡성을 간소화하고 가격 식별 프로세스에 투명성을 더한다”며 “우리 고객에게 제공될 기회를 기쁘게 생각하며 포지의 지속적 성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포지는 2021년 2월 포괄적 유동성 솔루션 제품군인 포지 컴퍼니 솔루션(Forge Company Solutions)을 출시(launched)했다. 이 솔루션은 비상장 고성장 기업이 경영진 유동성, 기업 후원의 직원 유동성, 청약 및 직접 상장을 포함한 맞춤형 유동성 프로그램을 촉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포지(Forge) 개요
포지(Forge)는 기술, 데이터, 전문지식을 통해 새로운 연결을 구축함으로써 민간 시장 생태계의 복잡하고 새로운 요구에 부응한다. 2014년 설립된 포지는 민간 시장에서 유동성을 촉진해 투자자와 주주에게 권한을 부여한다. 포지는 유수 실리콘밸리 투자자와 독일증권거래소(Deutsche Börse), 테마섹(Temasek), 웰스파고(Wells Fargo), BNP파리바(BNP Paribas), FT파트너스(FT Partners), 드레이퍼 어소시에이츠(Draper Associates), 피터 티엘(Peter Thiel), 뮌헨 리벤처스(Munich Re Ventures), LUN파트너스그룹(LUN Partners Group) 등 글로벌 대형 투자기관으로부터 투자를 받고 있다. 증권 관련 서비스는 포지마켓(Forge Market, LLC)과 SPFC(SharesPost Financial Corporation)가 제공한다. 두 회사는 각각 미국 금융산업규제국(FINRA)·증권투자자보호회사(SIPC) 회원사이며 포지글로벌(Forge Global, Inc.)의 완전 자회사다. 거래 데이터에는 2011년 SPFC, 포지마켓, 에머슨 에쿼티(Emerson Equity, LLC)(FINRA·SPC 회원사 겸 셰어스포스트(SharesPost Inc.)의 브로커 딜러)를 통해 수행된 거래가 포함돼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50400534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