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대사증후군관리사업 유튜브 채널 리뉴얼

대사증후군 이해와 예방 위한 새로운 동영상 콘텐츠로 소통

2021-05-07 15:34 출처: 서울시 대사증후군관리사업지원단

서울시 대사증후군관리사업 공식 유튜브 채널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 대사증후군관리사업지원단은 대사증후군에 대한 이해와 예방관리를 위한 소통의 하나로 신규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 공식 유튜브 채널을 리뉴얼했다.

서울시는 비만, 당뇨병, 심뇌혈관질환 등의 질병들로 시민들의 경제적 부담과 고통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처하고자 질병 예방 사업으로 대사증후군 관리 사업을 전국에서 최초로 시작했다.

‘스스로 지키는 건강신호, 대사증후군 오락(5樂)프로젝트’라는 슬로건과 함께, 건강의 위험요소인 5가지(허리둘레, 혈압, 혈당, 중성지방, 좋은콜레스테롤(HDL)) 체크를 통해 건강한 생활을 실천하고 특히 자가 건강관리를 지원하고자 한다.

특히 서울시 자치구 25개 보건소를 방문하면 대사증후군 검사와 결과에 따른 맞춤형 건강상담 및 지속적인 관리를 제공받을 수 있다.

서울시 대사증후군관리사업지원단은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스스로 대사증후군을 예방/관리할 수 있도록 홍보하고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소통한다. 교육 및 사업 홍보, 대사증후군 관리사업 참여 유도 관련 동영상 콘텐츠를 공유/확산해, 대사증후군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즐겁게 예방할 수 있는 생활 속 실천을 끌어내고자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서울시대사증후군관리사업지원단 개요

서울시 대사증후군관리사업단은 25개 보건소를 중심으로 만 20~64세 서울시민에게 대사증후군 검사 및 맞춤형 건강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사업 운영·평가, 대사증후군 DB 시스템 구축·운영, 사업 홍보, 교육, 자문 등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만성질환 예방 및 건강 수명 증가, 자가 건강 관리 향상 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