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글로벌창업센터가 ‘2021 SGSC DEMO DAY’ 온라인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서울--(뉴스와이어)--서울글로벌창업센터가 13일 오후 2시부터 ‘2021 SGSC 데모데이’ 행사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1 SGSC 데모데이’는 서울글로벌창업센터가 국내 거주 외국인 유망 스타트업들을 육성 및 지원하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의 최종 마무리 과정으로, ‘서울글로벌창업센터 5기’ 입주기업 중 10개 우수기업이 선발돼 피칭에 참여한다.
전문투자자의 심사 득표수를 종합해 최종 우승 기업을 선정하게 되며, 대국민 온라인 투표단의 득표수를 통해 인기상도 수여 할 예정이다.
1부에서는 △환경을 생각하는 F&B 플랫폼 ‘다모고(DamoGo)’ △미용 분야의 중소기업 제품을 아프리카 소비자와 연결하는 B2B/B2C 전자상거래 플랫폼 ‘뷰피셜(Beauficial)’ △혁신적인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통해 IP 법률사무소와 고객들을 이어주는 IP 법률테크기업 ‘위크레스트(WeCrest)’ △빅데이터, 머신러닝을 활용한 부동산 가치 평가 및 예측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이랜드(XAI Land)’ △지구를 지키는 영웅들의 플랫폼, HERO8을 서비스하는 ‘오이스터에이블(Oysterable)’이 발표한다.
2부에서는 △유러피안 감성의 3D 디자인 스튜디오 ‘브이에스엘비(VSLB)’ △IT 취업의 동반자, 대한민국 최초 글로벌 코딩 부트캠프 서비스를 제공하는 ‘더블유코딩(W Coding)’ △생활소비재 혁신을 통해 미세플라스틱 오염 문제를 개선하고 있는 ‘크리스피(CSR’P)’ △스포츠를 통한 지역 커뮤니티 활성화 지원 플랫폼 ‘스포츠보트(Sport Vote)’ △학생들을 위한 교육에 중점을 둔 소셜미디어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앱티브 에듀케이션(Aptive Education)’ 순서로 5개 기업이 발표하는 등 총 10개 기업 발표로 데모데이가 마무리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데모데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스타트업, 전문투자자 네트워크 플랫폼 넥스트유니콘의 온라인 데모데이 서비스인 ‘유니콘 LIVE’를 통해 송출되며, 행사 이후 쇼케이스 페이지를 오픈해 ‘서울글로벌창업센터가 선발한 Top 10’ 기업을 전시관 형태로 운영할 예정이다. 넥스트유니콘에 가입한 1500여명의 전문투자자로부터 IR요청은 물론 폭넓은 네트워킹의 기회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서울글로벌창업센터는 국내 거주 외국인의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 및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해 설립됐으며 스타트업의 활동 반경을 제조업으로 넓혀주는 국내 최대 하드웨어 액셀러레이터 엔피프틴(N15, 공동대표 류선종, 허제)이 2018년부터 보육 및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