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 커넥트 동영상 플랫폼 넥터블 앱 오픈 베타 서비스 출시
서울--(뉴스와이어)--스타트업 벨론(Vellon)이 푸드 커넥트 동영상 플랫폼 넥터블(NNectable) 앱의 오픈 베타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넥터블은 한국인의 입맛을 잘 아는 외국인 등 넥터블의 기준에 부합한 사람들에게 제공받은 고품질의 요리 영상과 함께 다른 나라의 새로운 요리와 맛있게 먹는 법, 관련 맛집 정보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동안 쉽게 접하지 못했던 나라부터 전 세계의 요리나 식당, 식문화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30, 40대뿐만 아니라 20, 30대 대학생, 직장인 및 자취생들도 간단하고 새로운 음식이 먹고 싶을 때, 쉽게 검색하고, 동영상으로 즐기며, 공유하고 쇼핑할 수 있는 경험을 할 수 있는 푸드 커넥트 동영상 플랫폼이다. 그뿐만 아니라 내가 맛있게 요리해서 먹었던 음식의 국내외 맛집 정보를 사용자들과 크리에이터가 공유해서 비교하는 즐거움도 경험할 수 있다.
넥터블은 기존 레시피 서비스와는 달리 대륙별/국가별 요리, 미슐랭 출신 셰프가 추천하는 제품과 요리 좀 하는 사람들은 가지고 있는 제품 등의 카테고리들로 구성돼 있다. 현재 프랑스, 스페인, 러시아, 독일, 벨기에, 이탈리아, 일본, 베트남, 태국 등의 셰프와 크리에이터들이 한국인이 좋아할 만한 해외의 누구나 집에서 쉽고 가볍게 먹을 수 있는 간편 요리 콘텐츠를 제공했다.
넥터블은 서비스 목표는 한국인의 입맛을 잘 아는 현지인이나 해외에 오래 거주한 경험이 있거나 국제 부부들이 제공해주는 콘텐츠를 통해 전 세계의 다양한 요리를 제공하는 것이라며 미슐랭 레스토랑에서나 먹을 수 있는 고급 요리들을 집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콘텐츠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넥터블(NNectable)은 13일부터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정식으로 다운로드받아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