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플라이어드밴티지의 설립자 겸 CEO 찰스 델링폴
뉴욕/런던/싱가포르--(뉴스와이어)--금융 범죄 탐지 전문 글로벌 데이터 기술 회사인 컴플라이어드밴티지가 골드만삭스 에셋 매니지먼트(Goldman Sachs Asset Management)의 성장자산 팀에 의한 신규 투자를 20일 발표했다.
이번 거래의 자세한 내역은 공개되지 않았다.
이번 투자는 신청 경쟁률이 매우 높았던 회사의 2020년 7월 발표 시리즈 C 펀딩의 연장이라 할 수 있다. 골드만삭스 에셋 매니지먼트는 온타리오 교직원 연금플랜(OTPP), 인덱스 벤처스(Index Ventures), 볼더톤 캐피털(Balderton Capital) 등 세계 정상급 투자회사들과 함께 컴플라이드어드밴티지의 투자자 그룹에 합류하게 됐다.
컴플라이드어드밴티지는 이번에 받아들인 투자 자금을 지금까지 거둬온 빠른 성장을 더 가속하고, 기업들이 자금세탁방지(AML) 및 고객알기제도(KYC), 이외 다양한 금융 범죄와 관련된 리스크를 관리하기 위한 중요한 가치 체인의 일부로서 위치를 더 확고하게 하기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회사는 또 미국의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Gemini)와 호주 페이먼트 앱 빔잇(Beem It), 영국에서 가장 성공적인 대안 은행에 속하는 오크노스 뱅크(OakNorth Bank) 등 고성장 기업들이 앞다퉈 글로벌 파트너 업체로 선정하는 기업으로 자리 잡았다.
이에 더해 회사는 수상 경력에 빛나는 AML 툴과 교육 훈련을 신생 기업들에 무료로 제공하는 컴플라이론치(ComplyLaunch)라는 이름의 새로운 프로그램의 출시를 발표했다. 이 프로그램은 금융 범죄의 위협을 줄여줌으로써 기업들의 명성을 지키고 재산 손실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골드만삭스 에셋 매니지먼트의 성장자산 팀 전무이사인 제임스 헤이워드(James Hayward)는 “우리는 다양한 유형의 포트폴리오 기업들에 걸쳐 컴플라이드어드밴티지가 제공하는 분명한 혜택을 분명히 실감했다. 회사는 고객들에게 확실한 가치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놀라운 정도의 성장률을 거뒀다. 회사가 급속한 성장을 거듭하면서 다양한 성장 단계에 있는 기업들이 각종 리스크를 극복하도록 돕는 과정에 우리가 참여하게 돼 매우 반갑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컴플라이어드밴티지의 설립자 겸 CEO인 찰스 델링폴(Charles Delingpole)은 “금융 서비스 이노베이션은 거대한 규모의 비즈니스 전환의 촉매제다. 기업들은 금융 범죄 억제 수단의 하나로서 하이퍼스케일 AML 및 리스크 솔루션이 필요하다. 골드만삭스 에셋 매니지먼트는 비즈니스를 강화하고 더 높은 정도의 자신감과 무결성으로 새로운 서비스를 출시하는데 필요한 인텔리전트 AML과 리스크 탐지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있다는 점에서 매우 귀중한 파트너”라고 말했다.
유례 없는 디지털 대전환의 가속화로 빠르게 성장하는 핀테크와 기존 대기업들 모두 컴플라이언스 영역에서 이노베이션과 시장 기회에 뒤처지지 않고 따라갈 수 있는 파트너가 필요하다. 오늘날 금융 범죄의 증가 속도와 그 횟수, 복잡성 등을 감안할 때 인간 애널리스트가 데이터를 일괄적으로 검토하는 전통적 방법으로는 더 이상 의미 있는 감지를 할 수 없게 됐다.
그런 대신 오늘날 필요한 것은 AML에 대한 지능적인 접근 방식과 머신러닝 논리로 맥락화된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근거로 리스크를 완화하고 실시간으로 대규모로 정확한 통찰력을 제공하는 것이다. 컴플라이드어드밴티지의 하이퍼스케일 AML과 리스크 탐지 기술은 바로 그러한 목적으로 이용되고 있으므로 데이터가 쓸모 없어질 정도로 오래될 일이 없다. 기업들은 리스크 관리 솔루션을 미래에도 얼마든지 사용할 수 있게 되므로 보다 높은 자신감을 갖고 성장을 할 수 있게 된다.
컴플라이드어드밴티지는 규제 대상 조직이 의무적으로 부과된 리스크를 관리하고 금융 범죄를 방지할 수 있도록 기계학습 및 자연어 프로세싱을 활용하는 진정한 하이퍼스케일 금융 리스크 통찰력과 AML 데이터 솔루션을 제공한다. 회사의 자체적인 데이터베이스는 각종 경제 제재, 감시 목록, 정치적 위험 인물, 부정적 뉴스 등에 대한 동적 실시간 통찰력을 제공하는 수백만건의 데이터 포인트에 근거해 생성된다. 이는 수작업 검토 프로세스 및 레거시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의존도를 최대 80%까지 감소시켜주며 기업이 고객들과 거래를 선별하고 모니터링 하는 방법도 개선시켜준다.
골드만삭스 에셋 매니지먼트 성장자산 팀 개요
1869년 설립된 골드만삭스 그룹은 투자은행업, 증권업, 투자 관리 분야에 걸쳐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회사다. 이 그룹의 성장자산 팀은 25년에 걸친 투자 경험과 80억달러에 달하는 관리 자산, 전 세계 9곳의 사무소를 둔 골드만삭스 에셋 매니저먼트 산하 팀이다. 회사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https://growth.gs.com/homepage.html)를 참조.
컴플라이어드밴티지(ComplyAdvantage) 개요
컴플라이어드밴티지는 금융 업계에서 손꼽히는 AI 기반 금융 범죄 리스크 데이터 및 감지 기술 전문 회사다. 자금세탁의 리스크와 테러리스트 자금조달, 부패, 기타 금융 범죄를 줄이는 것이 컴플라이어드밴티지의 사명이다. 오늘날 전 세계 75개국에 걸쳐 500개가 넘는 기업이 컴플라이어드밴티지를 활용해 세계 유일의 글로벌 실시간 인물 및 기업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비즈니스 거래 상대의 리스크를 파악하고 있다. 회사는 매일 같이 수백만 건의 정형 및 비정형 데이터포인트를 분석해 수만건의 리스크 이벤트를 식별하고 있다.
컴플라이어드밴티지는 뉴욕, 런던, 싱가포르, 클루지-나포카(루마니아) 등 4개 도시에 글로벌 허브를 두고 있으며 온타리오 교직원 연금플랜(Ontario Teachers’ Pension Plan)과 인덱스 벤처스, 볼더톤 캐피털(Balderton Capital) 등으로부터 투자 받고 있다. 회사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complyadvantage.com을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51900567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