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팡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이노비즈’ 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부산--(뉴스와이어)--식당 전문 B2B 식자재 플랫폼 푸드팡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인증제도 ‘이노비즈’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노비즈’는 혁신(Innovation)과 기업(Business)의 합성어로 기술 경쟁력과 미래 성장성을 확보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에 수여하는 국가 인증제도이다. 기술혁신능력, 기술사업화능력, 기술혁신경영능력, 기술혁신성과 등 4개 영역 평가와 기술보증기금의 실사 평가를 통해 인증 여부가 판단된다. 푸드팡은 심사를 통해 최종 A등급을 받았다.
푸드팡은 식당과 농산물 도매시장을 연결하는 식자재 모바일 플랫폼으로, 모바일 앱을 통해 직접 도매시장에 방문하지 않고도 식자재를 구매할 수 있도록 유통구조를 개선한 스타트업이다. 푸드팡은 가격 비교에 어려움이 있는 식당을 위해 매일 변하는 식자재 경매 시세를 공개해 가격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푸드팡은 식자재 도매 및 유통과 소프트웨어 개발 및 유지보수 부문에서 제품 및 서비스의 실현 시스템이 규정된 요구사항을 충족하고 이를 유효하게 운영하고 있음을 인증받아 국제 기준에 따른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공경율 푸드팡 대표는 “ISO 9001 인증을 받은 데 이어 이노비즈 인증으로 푸드팡이 가진 기술력의 우수성과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을 갖췄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지속적인 시스템 개발과 기술 고도화를 통해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푸드팡 개요
주식회사 푸드팡은 기술을 통해 유통 구조를 혁신, 농민과 소비자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려 노력하는 B2B 푸드테크 스타트업이다. 식당 사장님들에게 식자재를 당일 시세에 도매 시장 직거래를 통한 새벽 배송으로 빠르고 신선하게 공급하는 서비스를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