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소셜캠퍼스 2021 로컬밸류업 포스터
2020 로컬밸류업, 지역혁신을 위해 청년들이 모였다! LG소캠 지역혁신가 양성 프로그램 스케치 영상
서울--(뉴스와이어)--LG화학과 LG전자가 주최하고 더좋은세상 피피엘(대표 김동호)이 운영하는 LG소셜캠퍼스는 지역사회 혁신가 양성을 위한 로컬밸류업(Local Value-Up) 프로그램 참가자를 6월 4일 18시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로컬밸류업 프로그램은 지역 현안을 개선하고 솔루션을 개발할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으로서 2018년부터 진행하고 있으며 2021년에는 창원(경남지역 포함)과 여수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모집된 지역별 10개 팀(총 20개 팀)은 환경, 도시재생, 교육, 문화, 관광, 일자리, 교통, 복지, 정책 등 지속 가능 개발목표(SDGs) 17개 분야와 참가팀이 제시하는 다양한 지역의 사회적 문제 분야 주제에 대한 지역 혁신 아이디어와 해결방안을 제안하고 그에 따른 맞춤형 멘토링을 통한 역량 강화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창업에 대한 기본 입문 교육, 문제 정의 디자인씽킹 100up 교육, 팀워크 향상 네트워킹 지원과 같은 공통교육과 지역 현안 관점도출을 위한 워크숍 등 예비 창업가를 위한 지속할 수 있는 비즈니스모델 전문교육을 지원한다.
참가팀 중 공통교육을 80% 이상 이수한 팀은 지역의 혁신가들이 함께하는 성과공유회를 진행하고 지역별 5개 우수팀에는 총 900만원의 상금이 순위에 따라 차등 수여된다.
로컬밸류업 창원, 여수지역 참가 신청은 6월 4일 18시까지 LG소셜캠퍼스 누리집(http://www.lgsocialcampus.com/)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지역별 메일(창원 mdincu@moducoop.com/ 여수 damoon0228@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피피엘 개요
더좋은세상 피피엘은 사회문제의 근원을 해결하는 사회혁신, 자립, 국제개발협력, 사회적금융 지원으로 지속 가능한 더 좋은 세상을 만들어 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