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선도 기업 업그래드
뭄바이, 인도--(뉴스와이어)--남아시아 최대 온라인 고등 교육 기업인 업그래드(upGrad)가 최근 열린 기업 회의에서 2022년 3월 5억달러의 잠정 매출 마감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로니 스크류발라(Ronnie Screwvala) 업그래드 공동 설립자 겸 회장은 온라인 고등 교육의 미래와 관련, ‘고등 교육기술(Higher Edtech)’이 교육 분야 전반의 선두 주자가 될 것이라고 단언했다. 그는 “전 세계적으로 유치원~고등학교(K12) 교육 분야에 관심과 자금이 쏠리고 있지만 팬데믹이 안정되면 고등 교육에서 실제 성장과 안정적 매출이 일어날 것”이라며 “수년 안에 고등 교육 기술 분야가 신흥 시장과 성숙 시장 모두에서 K12 영역을 추월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업그래드는 학부생부터 시험 준비자까지 평생학습(LifeLongLearning)의 모든 측면을 아우르는 가장 통합적인 고등 교육기업으로 도약할 기반을 다졌다”며 “기술과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지원을 통해 대학교가 디지털화를 추진하고 학습자의 미래 경력 계발을 위한 인기 분야 학위를 제공하도록 돕는 최초의 기항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직장인 대상으로는 이미 단기 집중 코스부터 해외유학(Study Abroad) 프로그램과 같은 새로운 이니셔티브, 딥 러닝 인증, 졸업장, 전문가용 학위 과정 등의 권리를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현재 업그래드는 가장 방대한 온라인 사례 논문 및 연구 저장소를 보유하고 있으며 그 규모는 날로 커지고 있다. 지난 9개월 및 향후 6개월간 업그래드의 TAM(Total Addressable Market·전체 시장규모)은 1000억달러를 초과할 전망이다. 구체적으로는 △인도 학위 및 직장인 시장 80억~100억달러 △인도 내 시험 준비 및 기타 시장 50억달러 △글로벌 직장인 650억달러 △전 세계 단기 과정 200억달러 등이다.
스크류발라 회장은 업그래드가 (a)진정한 완전 통합형 평생 교육 파트너로 함께 하고 (b)학습자가 자기계발 투자비용을 회수할 수 있는 최고의 경력 업그래드를 제공한다는 두가지 모토 위에 구축됐으며 업그래드가 연간반복매출(ARR) 5억달러로 올 회계연도를 마감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2022년 3월까지 직장인 부문은 연 평균 100% 성장률을 지속하고 해외 시장이 50%를 추가로 기여할 것”이라며 “중점 시장인 미국에서만 6000만~9000만달러의 ARR을 올릴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이어 “4건의 전략적 인수합병(M&A)는 각 부문에서 성장을 가속화할 것”이라며 “또한 최근 출시한 해외유학 및 학위 프로그램도 해당 분야에서 확고한 주도권을 쥐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다음 링크에서 에듀테크 선두 주자인 업그래드와 온라인 코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업그래드(upGrad) 개요
업그래드(upGrad)는 온라인 고등 교육 분야를 선도하는 세계적 기업으로 듀크 코퍼레이트 에듀케이션(Duke Corporate Education, 미국), 미시간 주립 대학교(Michigan State University, 미국), 리버풀 존 무어스 대학교(Liverpool John Moores University, 영국), 디킨 비즈니스 스쿨(Deakin Business School, 호주), 스위스경영대학원(Swiss School of Business Management, 제네바), IIT 마드라스(IIT Madras, 인도), IIM 코지코드(IIM Kozhikode, 인도) 등 세계 유수 대학과 협력해 100여개 코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5년 설립 이후 에듀테크 메이저 기업으로 도약한 업그래드는 지금까지 전 세계 50여개국에서 총 100만명의 수강생이 등록했다.
업그래드는 링크드인이 선정한 ‘2020년 인도 톱 스타트업(LinkedIn Top Startups India 2020)’에 이름을 올렸다. 이는 2018년, 2019년에 이어 세 번째다. 또한 업그래드는 2020년 GSV가 선정한 ‘세계 50대 에듀테크 기업(GSV Global EdTech 50)’에 선정됐으며 FT가 선정한 ‘2021년 아시아 고성장 기업(FT Asia-Pacific High-Growth Companies)’에도 등극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53100528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