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크, 스위스--(뉴스와이어)--고급 NFT 프로토콜 프로젝트를 주도하고 있는 RMRK가 8일 폴카도트(Polkadot)와 쿠사마(Kusama) 생태계에 표준형 크로스체인 NFT(대체불가토큰)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600만달러를 조성했다고 발표했다.
D1벤처스(D1 Ventures) YBB, 파카(PAKA), DFG 등과 같은 투자자들은 RMRK가 제안한 NFTs 2.0에 적극 투자했다.
프로젝트 창안자이자 웹쓰리 재단(Web3 Foundation) 멤버인 브루노 슈크보크(Bruno Škvorc)는 “NFT는 현재 디지털 더스트 수집(digital-dust-gathering) 자산으로 차세대 NFT 하이프 웨이브(hype wave)가 도래할 때까지 디지털 지갑에 보관해둘 고가의 디지털 원본”이라고 말했다. 그는 “NFT의 의미는 이보다 훨씬 크다고 확신한다”며 “NFT는 업그레이드가 가능하고 다른 NFT에서 중첩할 수 있으며 이모티콘으로 반응하는 사람들에게 반응할 수 있고 분산된 소유권을 통해 민주적으로 관리될 수 있는 만큼 영속적 유동성을 가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RMRK 팀은 스마트 계약 없이도 쿠사마 상에 ‘카나리아(Kanaria)’라는 게임화된 ‘초기 수집 제품’을 론칭함으로써 NFT 크라우드 펀딩 방식을 개척했으며 한정판 에그 nft(egg-nft) 판매로 총 200만달러를 벌어들였다. 에그 구매자는 모두 조만간 선보일 $RMRK 토큰의 페어드랍(fairdrop)을 받을 수 있다. 나머지 400만달러는 NFTs 2.0 비전에 기반해 투자자들에게 직접 유치했다.
NFTs 2.0
RMRK는 NFT의 가능 영역을 확대하기 위해 새로운 표준을 개발하고 있다.
· 다른 NFT를 소유할 수 있는 NFT
· 명령을 받거나 자녀에게 발행할 수 있는 NFT
· 분산된 소유권을 통해 그룹이 제어할 수 있는 DAO(탈중앙화 자율조직)로서의 NFT
· 조건부 렌더링 논리로 감정에 반응할 수 있는 NFT(달 그림에 50개의 로켓 이모티콘을 보내면 달 기지를 보여줄 수 있음)
· 한 번에 여러 개의 리소스를 가질 수 있는 NFT(오디오 버전, PDF 파일, 고해상도 표지가 포함된 e북 제작-로드된 환경에 따라 자동 로드 부품을 결정)
RMRK는 이와 같은 ‘아트 레고(art lego)’를 통해 임의의 복잡성을 지닌 NFT 프로젝트를 가능케 하는 NFT 운영 체제를 구축했다.
막강한 파트너십
‘아트 레고’의 잠재력은 RMRK가 공식 블로그(official blog)에 기술한 대로 쿠사마 및 폴카도트 생태계의 주요 플레이어들에게 주목 받았다. RMRK는 이미 꽉 찬 파라체인(parachain) 공간을 채우는 대신 다른 체인에 기술을 추가하기로 했다. 이 프로젝트의 첫 번째 런타임 기반 배포는 쿠사마와 폴카도트 생태계에서 전용 NFT 파라체인 프로젝트인 ‘유니크 네트워크(Unique Network)’가 될 예정이다.
RMRK 논리가 여러 파트너 체인의 런타임 기능에 도입됨에 따라 NFTs 2.0을 위한 RMRK 표준은 폴카도트 생태계에서 최초로 공유 런타임 환경으로 자리할 태세를 갖췄다. 이로써 지원되는 모든 체인에서 대체불가자산을 기본으로 거의 무비용으로 완벽히 텔레포트할 수 있다.
RMRK 앱(rmrk.app)에서 RMRK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싱귤러 앱(singular.rmrk.app)’에서 ‘싱귤러’라 불리는 NFT에 대한 공식 채굴 및 거래 UI를 이용할 수 있다.
이메일: hello@rmrk.app
텔레그램: Telegram
트위터: Twitter
서브소셜 블로그: blog on Subsocial.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60800576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