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인스 영상 분석 솔루션
서울--(뉴스와이어)--지능형 영상인식 기술 전문업체 다인스 주식회사(대표 권향옥)는 6월 8일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이노비즈(Inno-Biz)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 ‘이노비즈’는 성장 가능성을 갖춘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2001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인증 제도로서 기술 우위성을 바탕으로 경쟁력과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평가된 기업에 수여하는 국가 인증제도다. 인증받은 기업은 금융, 세제, 투자, 홍보 등의 혜택을 지원받는다.
이노비즈 인증은 기술혁신 능력, 기술사업화 능력, 기술혁신 경영 능력, 기술혁신 성과 등 4개 영역평가와 기술보증기금 현장평가를 통해 선정되며 다인스는 최종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해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에 선정됐다.
최근 다인스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AI바우처 지원사업으로 AI 기반 영상 활용 고객분석 솔루션을 개발하고, 안면인식 기술을 이용한 중복방지 피플카운트 솔루션을 출시하는 등 지능형 영상인식 기술 관련 제품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다인스는 이번 이노비즈 인증을 통해 다인스의 지능형(AI) 영상기술 역량의 미래 가능성을 입증했으며, 기술혁신 기업으로서 지속적인 연구 개발에 최선을 다해 영상분석 업계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다인스 개요
다인스 주식회사는 2009년 설립한 국내 최대 AI 지능형 영상인식 카메라 기반 무인계수 전문회사이다. 2D 방식, 3D 방식, FA 방식 등 국내 가장 다양한 무인계수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국내 관공서 최다 납품 실적 보유회사이다. 무인계수를 통한 인원 카운트, 대기 인원 카운트, 2인 감지, 출입 보안, 버스 승객 카운트 등 여러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