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해양수산 창업 콘테스트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해양수산부가 2021년 해양수산 창업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양수산부가 주최하고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해양수산 창업 콘테스트는 2015년부터 해양수산 분야 창업 아이템을 발굴하고 예비 창업자와 창업 초기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번 콘테스트는 사업화 부문과 아이디어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사업화 부문은 창업 후 7년 이내의 기업이 참가할 수 있고, 아이디어 부문에는 예비창업자를 포함한 일반 국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특히 아이디어 부문의 경우 ‘일반부’와 ‘학생부’로 나눠 진행되며, 대학원생 이하의 경우 ‘학생부’에 지원할 수 있다.
콘테스트는 6월 21일부터 7월 30일까지 접수할 수 있으며, 서류 심사를 통해 총 22팀의 본선 진출팀을 선발한다. 본선에 진출한 팀은 창업·투자 전문가에게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창업캠프 참여 기회가 주어지고, 최종 평가를 통해 총 11팀의 결선 진출팀을 가려낸다. 최종 결선은 9월 초에 진행될 예정이다.
우수 창업 아이템으로 선정되면 해양수산부 장관상과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상이 수여되고, 총 35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사업화 부문은 대상 1팀, 최우수상·우수상 각 2팀을, 아이디어 부문에서는 일반부와 학생부 각각 대상·최우수상·우수상을 1팀씩 선발한다. 수상팀은 상장과 상금 외에도 해양수산부 창업·투자 지원사업 대상 선정 시 가점을 받게 되며, 해양·수산 모태펀드와의 연계, 농림수산업자 신용보증기금의 우대보증상품 지원, 언론홍보 지원 등의 혜택도 받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해양수산 창업 콘테스트 공식 홈페이지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2021년 해양수산 창업 콘테스트 운영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개요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은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해양수산과학 기술의 창의적 기획 및 기술개발 선도, 협업사업 발굴 및 선제적 정책지원과 동시에 해양수산과학 기술의 지식화, 정보화, 고부가가치화를 위한 다양한 기술지원 서비스를 운영하며, 해양수산 기업과 산업을 육성하고 있다. 해양수산 R&D 환경에서 기술 동향 파악에 어려움을 겪는 해양수산 분야 예비창업자를 위해 단계별 맞춤형 창업지원, 혁신 창업 생태계 조성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