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벤처 프렙스쿨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비전웍스벤처스(대표이사 김민표)는 2021년 소셜벤처경연대회 준비를 위한 단기집중 교육 과정으로 소셜벤처 프렙스쿨 소셜크루 3기 참여자를 2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참여자로 선발된 팀의 경우 사업계획서 작성 실습 및 소셜벤처 선배 창업가의 멘토링을 통해 창업 아이템에 대한 점검의 기회의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우수 입상자의 경우 비전웍스벤처스 펠로우십 프로그램과 연계해 후속 지원도 제공한다.
비전웍스는 중소벤처기업부 등록 엑셀러레이터(창업기획자)로 사회혁신 분야 초기기업 시드(Seed) 투자와 예비(초기) 창업자 발굴과 육성 등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김민표 비전웍스 대표이사는 “예비 창업팀의 경우 사업화 과정에서 다양한 가설 검증 활동이 이루어지는데, 사회문제를 탐색하고 창업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과정에 있어 소셜벤처경연대회 참여는 가설을 검증하고, 피드백을 받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이번 교육 과정은 블렌디드 러닝 방식으로 진행되며, 서울여자대학교에서 진행된다. 비전웍스는 소셜벤처 창업자 출신으로 소셜벤처경연대회 대상 수상 등 경험이 있으며, 소셜벤처 선배 창업가로 구성된 창업 코치와 함께 이번 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비전웍스 개요
비전웍스벤처스는 사회혁신 시드(Seed) 투자 기관으로 중소벤처기업부 등록 액셀러레이터(창업기획자)다. 미국과 한국에 법인을 두고 있으며, 지속가능한 사회혁신 생태계를 위한 러닝 솔루션과 예비(초기) 창업기업에 대한 투자와 인큐베이팅을 담당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