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제주특별자치도 원희룡 도지사와 허인 KB국민은행장이 ‘반려동물 복지·문화 정책 추진 업무 협약’ 체결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29일 제주특별자치도(도지사 원희룡)와 ‘반려동물 복지·문화 정책 추진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제주특별자치도 서울본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 허인 KB국민은행장 및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B국민은행은 △제주도 입도객 동반 반려동물 관리 프로세스 간편화 △반려동물 친화 정책 선도 프로그램 △반려동물 등록 프로세스 개선 △제주도 반려동물 스타트업 육성 등 반려동물 복지 분야에 있어서 제주도와 공동 협력 관계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원희룡 도지사는 “제주도의 반려동물 복지 정책 지원을 위한 KB국민은행과 업무 협약 체결을 환영한다”며 “다양한 반려동물 복지 분야 협업을 통해 제주지역 사회는 물론 국가의 선진 동물복지 문화 정착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허인 KB국민은행장은 “KB국민은행은 제주도청과 반려동물 복지·문화 정책 추진에 협력체계를 구축해 다양한 서비스와 시스템을 함께 제공하겠다”며 “나아가 사회적으로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금융그룹은 반려동물 관련 제도 및 문화 개선을 위해 관련 기업 및 정부·지자체와 지속해서 협업 모델을 구축하고, 대표 모바일뱅킹 플랫폼인 KB스타뱅킹 내에 반려동물 관련 콘텐츠를 꾸준히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