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충남콘텐츠코리아랩이 진행하는 창업·창직 프로그램 모의 IR 대회가 개최했다
천안--(뉴스와이어)--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맹창호) 충남콘텐츠코리아랩은 9일 ‘2021 창업·창직(도약) 프로그램 모의 IR 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앞서 충남콘텐츠코리아랩은 5월 충남도 내 3년 미만 문화콘텐츠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투자유치 및 비즈니스 도약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그동안에는 투자 유치 전략 구체화를 위한 교육 및 멘토링을 진행했고 팀별 IR 자료 제작 지원을 통해 모의 IR 대회 준비를 마쳤다.
이번 창업·창직(도약) 프로그램의 모의 IR 대회는 무관중으로 진행됐으며 참여한 14팀은 8분간 기업의 목적, 솔루션, 시장 규모, 비젼 등을 발표했다.
심사위원들은 고객이 갖게 될 가치, 타 사와의 경쟁력, 매출 전략 등 실전 투자유치 대회를 방불케 하는 예리한 질문을 던졌다.
참여한 14팀 가운데 상위 10팀은 팀당 2000만원 내외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받게 되고, 1:1 맞춤형 심화멘토링, AC 투자유치 상담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충남콘텐츠코리아랩은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실력을 다듬은 도내 기업들이 실제 투자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