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힘과 하프협회가 비대면 온라인 클래스를 실시한다
서울--(뉴스와이어)--코맥스벤처러스는 ‘2021 벤처러스 클래스 in 예술’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주식회사 힘(대표자 안영숙)이 K-Harp 한국하프교육협회(이하 하프협회)와 함께 하프 자격증 인터넷 동영상 강의를 개설한다고 26일 밝혔다.
2021 벤처러스 클래스 in 예술 프로그램은 예술경영지원센터(대표자 김도일)의 ‘2021 예술분야 성장기업 사업도약 지원사업'에 선정된 예술 분야 성장기업을 위해 제공되는 맞춤형 성장 보육 프로그램이다.
코맥스벤처러스는 올해 예술분야 성장기업 사업도약 지원사업의 운영사로 선정됐다.
주식회사 힘과 하프협회는 코로나19 시대에 접어들면서 수강생들의 비대면 레슨 요청을 수용해 하프 지도사 교육과 자격증 발급을 위해 이제까지 진행하던 오프라인 강의를 온라인 강의로 바꿔 클래스를 제작했다.
하프협회는 언제 어디서나 들을 수 있는 양질의 내용을 더욱 세심하게 전문화해 제작했으며 강의 수강생 대상으로 네이버 카페를 통한 온라인 피드백 서비스를 제공해 비대면 수업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하프 지도사 자격증 온라인 클래스를 수강하면 하프 2급 지도사자격증 시험을 볼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되며 시험은 비대면 플랫폼(줌 zoom)으로 치를 수 있다.
자격증을 취득한 후에는 방과후학교, 문화센터, 복지관, 음악학원과 협회의 센터에서 취미 클래스, 원데이 클래스 등을 K-Harp인 ‘줄리하프’로 지도할 수 있다.
안영숙 한국하프교육협회 대표는 “이번 온라인 클래스로 보다 많은 분이 하프의 매력을 느꼈으면 한다”고 말했다.
주식회사 힘은 하프협회와 함께 2020년부터 세종시를 시작으로 서울, 김포, 청주에서 줄리하프 교육 방과후 하프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특수분야 직무연수 기관으로 선정돼 유, 초, 중등 교원을 연수하는 수업도 병행하고 있어 학교에서 필요한 하프 강사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국하프교육협회는 하프의 대중화를 위해 2018년 세종시에서 창립된 협회로 40년 경력의 하피스트 안영숙 대표가 악기부터 교본, 악보, 액세서리를 자체 개발 및 연구해 공급하는 유일한 기관이다.
코맥스벤처러스 개요
코맥스벤처러스는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다. HOME IoT, Smart Home, AI 분야에서 파괴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에 체계적인 육성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협업 모델을 만들고 스타트업이 4차 산업 시장에 진입해 독립적으로 자생하고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가치사슬 전반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