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키오스크 활용 교육으로 디지털 격차 해소

나주시 노인 복지관 어르신 대상 키오스크 활용 눈높이 교육 운영

2021-07-30 17:10 출처: 전라남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손철수 한국공학기술연구원 대표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키오스크 활용 교육을 소개하고 있다

나주--(뉴스와이어)--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준근, 이하 진흥원)과 한국공학기술연구원(대표 손철수)이 나주시노인복지관에서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한 ‘키오스크 활용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지역사회 문제를 SW를 이용해 지역 스스로 해결하고자 하는 ‘SOS(Solution in Our Society)랩 운영 및 SW서비스 개발 사업’의 하나로 운영한다.

디지털 환경 속에서 어려움을 겪는 노년층의 디지털 기기 활용 능력을 향상시켜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는 데 목적이 있다.

교육은 20일을 시작으로 총 6주간 이뤄질 예정이며, 참가자들은 실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키오스크를 통한 기차표 구매, 음료 구매 등의 상황을 직접 학습할 수 있다.

또한 한국공학기술연구원은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의 의견과 활동 결과를 분석하고 키오스크에 적용된 SW프로그램을 개선해 학습용 키오스크와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완료할 계획이다.

이준근 진흥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문화 확산으로 우리 사회는 디지털 전환으로 앞장서고 있지만, 디지털 격차도 존재한다”며 “어르신 등 모든 계층에서 디지털 격차를 줄이고 변화의 흐름에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전라남도정보문화산업진흥원 개요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지역 정보·문화산업 육성을 위해 전라남도의 문화예술자원에 첨단 디지털 기술을 접목하고, 관련 산업의 인프라 구축과 이의 효율적 관리 운영을 위해 설립된 기관이다. 2008년 개원 이래, 국비사업 유치와 관련 기업 육성 및 지원, ICT 융복합 콘텐츠 발굴 등을 진행해왔으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전라남도 정보문화산업의 선순환적 생태계 구축과 지역기업의 글로벌 비즈니스를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jcia.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