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 온라인 수료식
2021 KDB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 온라인 수료식
공주--(뉴스와이어)--KDB나눔재단(이사장 이동걸, KDB산업은행 회장)과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는 3일 공주대학교 백제교육문화원에서 ‘2021 KDB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에 참여한 외국인·재외동포 대학생 40명이 온라인으로 참석한 가운데, 비대면 온라인 수료식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올 7월부터 9월까지 8주간 진행된 이번 연수는 △입학식 △리더십 콘서트 △유명인사 특강 △창업 특강 △한국어·한국문화 강의 △진로 진학 교육 △온라인 튜터링 등 다양한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이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총 40명의 수료자를 배출했다. 특히 연수생들은 리더십 콘서트, 유명인사 특강 등을 통해 한국화이자 백신 사업부 임소명 대표와 SAP코리아 한병욱 대표 등 글로벌 리더들의 성공담과 조언을 들었으며 큰 호응을 받았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을 고려해 비대면으로 진행했으며 △연수생 성과 영상과 수료증 수여 △우수연수생 표창 △언택트 하모니 순으로 진행됐다. KDB나눔재단과 국립공주대학교는 연수생 40명 중 우수연수생 10명을 선정하고 표창장과 장학금을 수여했다.
이번 수료식에서 우수연수생으로 선정된 카자흐스탄의 톨리바예바 파티마는 “이번 연수는 제 인생의 목표를 세우고 글로벌 리더의 꿈을 꾸는 계기가 됐고, 참가 기회를 주신 KDB 나눔재단과 국립공주대학교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KDB산업은행과 KDB나눔재단이 주최하고 국립공주대학교가 주관한 KDB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은 외국인·재외동포 우수 인재를 발굴해 리더가 지녀야 할 자질과 역량을 키우고, 세계 다양한 문화를 공유하면서 차세대 글로벌 리더로의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2012년부터 현재까지 총 10년 동안 32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현재 각 국가의 정부 고위직, 법조인, 의료인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은우 KDB나눔재단 사무총장은 환송사를 통해 “여러분들이 뉴노멀 시대 변화의 중심으로, 세계 무대의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연수생들에게 축하 인사를 건넸다.
원성수 국립공주대학교 총장은 축사를 통해 “온라인 프로그램을 통해 한 단계 성장하는 계기가 됐고, 앞으로 글로벌 리더로의 성장을 기대한다”며 연수생들을 격려했다.
임은정 국립공주대학교 한민족교육문화원장은 폐회사를 통해 “한국과의 관계, 세계를 위해 활동하는 글로벌 리더로의 성장을 응원한다”고 격려했다.
KDB나눔재단과 국립공주대학교 연수 종료 이후에도 지속해서 국내외 대학원 진학 및 취·창업 관련 지원을 계속 이어갈 예정이다.
국립공주대학교 한민족교육문화원 개요
국립공주대학교 한민족교육문화원은 전 세계 재외동포 및 외국인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 문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한민족의 정체성과 자긍심을 회복시키기 위한 재외동포 교육을 연구하고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개발·전파하기 위해 다수의 외국인 교육·연수 사업을 시행하고 있는 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