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카토르, 다국적 기업에 가장 유리한 규제 관할 지역으로 싱가포르 선정

뒤이어 호주와 영국, 순위에 올라
카자흐스탄, 160개 이상의 관할 지역 중 최하위
APAC, 전체 최고의 지역 선정

2021-09-09 15:30 출처: Mercator

런던 / 뉴욕--(뉴스와이어)--2021년 메르카토르 기업 관리(MEM: Mercator Entity Management) 보고서가 싱가포르를 거버넌스 및 규제 부문에서 다국적 기업이 자회사 또는 ’법인(entity)'을 설립하기에 가장 수월한 지역으로 선정했다.

이 보고서는 전 세계 160개 관할 구역 중 비용과 사업 진행 속도를 기준으로 처음으로 순위를 매겼으며, 글로벌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다국적 기업이 법인을 보유하고 있는 국가에서 비즈니스 리더, 법률 고문 및 기업 비서 팀이 직면하는 문제를 간추려 설명하고 있다. 규제 대응이 가장 어려운 지역, 각 관할 구역 규제 기관에 지불해야 하는 평균 비용 및 규제 대응 완료에 걸리는 총 시간도 평가했다.(보고서 다운로드는 웹사이트 https://mercator.net 참조). 또한 메르카토르(Mercator®) 독점 글로벌 기업 포트폴리오 관리(GEPM: Global Entity Portfolio Management) 플랫폼인 Entica™의 데이터를 기준으로 순위를 매겼다. 이 플랫폼은 규제 등록에 걸리는 시간을 포함해 전 세계 수천 개의 기업과 관련된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

싱가포르 다음으로 호주와 영국이 유리한 관할 지역의 뒤를 이었다. 보고서는 세 국가 모두 이사회 및 주주 결정, 임원 변경 및 위임장 부여 등과 관련된 다양한 규제 활동을 완료하는 데 있어 적은 비용과 짧은 소요 시간이라는 이상적인 조합을 갖췄다고 강조했다. 카자흐스탄은 최하위를 기록했고 뒤이어 한국과 인도네시아가 순위에 올랐다. 이 국가들은 비교적 높은 비용과 경쟁력 낮은 마감 시한(timeframe) 또는 ’기간’의 조합을 갖고 있다.

카리엠 압델라티프(Kariem Abdellatif) 메르카토르 책임자는 ”이번 보고서의 목적은 법인이나 필요에 따라 결정되는 자회사 설립 장소를 다국적 기업에 조언하는 것이 아니라 각 관할 지역의 법인을 관리하기 위해 필요한 상대적인 비용 및 시간을 예상하고 예측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또 ”싱가포르, 호주 및 영국은 모두 국제 무역 관리에 오랜 역사를 지닌 글로벌 금융 중심지로, 다국적 기업을 관리하기 수월한 국가들이다. 흥미롭게도 싱가포르는 코로나19 팬데믹 동안 기업 및 업계 파트너와 협력해 회복력을 강화하려는 정부의 노력이 자주 언급되고 있으며, 이 부분이 순위에 반영됐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어서 ”우리는 이 데이터를 통해 다국적 기업이 회사의 부가 지출 및 전 세계적인 운영 효율성을 벤치마킹하는 데 활용할 수 있길 바란다. 또한 조직이 새로운 해외 법인을 설립할 때 실용적인 기준으로 삼았으면 한다”고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유럽은 Entica™에 포함된 고객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전체적으로 가장 많은 수의 기업을 보유하고 있으며, 기업 활동은 중동 및 북미와 비슷하다. 유럽에 이어 APAC에 기반을 둔 기업이 절반 정도로 많지만, 전체 활동 비율은 유럽 기준으로 약 3분의 2에 이른다. APAC은 또한 비용 및 기간 기준으로 상위에 속한다.

여러 지역의 운영 비용은 현지 법률의 복잡성 및 제출 언어 요건 등 여러 요인의 영향을 받는다. 예를 들어, 라탐(LATAM) 지역에서 상대적으로 높은 비용이 발생하는 것은 문서를 현지 언어로 작성해야 하는 복잡한 절차와 요건으로 인해 현지 전문가 비용의 영향을 받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이중 언어로 작성된 서류에 필요한 번역 및 공증을 준비해야 한다.

메르카토르는 ’메르카토르 투영법(Mercator Projection)’으로 해양 지도 제작의 신기원을 이룬 지도 제작자 게라르두스 메르카토르(Gerardus Mercator: 1512-1594)의 이름을 따 지어졌다. 이 지도는 대양 횡단 항해에 도움이 됐으며 오늘날의 세계 무역을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과거 대양을 횡단하는 상인들이 바로 현재의 다국적 대기업인 것처럼, 메르카토르는 이들이 글로벌 기업 포트폴리오를 관리하는 데 필요한 측정 기준을 제공하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다.

편집자 주:

MEM 보고서의 통계는 메르카토르의 Entica™ 플랫폼에 기록된 대로 2020년 및 2021년 상반기의 모든 GEPM 활동을 아우른다. 이 데이터는 임시적으로 발생하는 이벤트 중심 서비스를 제외한 정기적으로 발생하고 사전에 충분히 계획할 수 있는 연간 업무 관련된 활동은 다루지 않는다. 데이터는 오로지 다국적 기업과 관련이 있으며, 보고서의 모든 데이터는 독점적이므로 일부 수치는 절대적 기준이 아닌 상대적인 기준으로 나타낸다. 예를 들어, 각 관할 지역의 비용은 가장 낮은 수치와 가장 높은 수치와 비교해서 표시된다. 메르카토르는 고객들에게 관할 지역 및 지역 평균과의 관련성 등 기업 포트폴리오의 성과를 평가할 수 있는 완전하고 절대적인 데이터를 제공한다.

메르카토르(Mercator®) 개요

GEPM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메르카토르는 고객의 개별적인 요구를 파악하고 명확한 관리 감독을 통해 용이성, 효율성 및 가시성을 제공하면서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메르카토르가 보유한 GEPM 및 독점 기술에 대한 지식은 기업이 자사의 포트폴리오를 확인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혁신함으로써 갈수록 복잡해지는 규제 환경에 대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시트코 그룹(Citco Group of Companies) 개요

Citco 그룹(Citco)은 글로벌 대체 투자 산업에 자산 서비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독립적인 기업으로 구성된 세계적인 네트워크이다. 관리 자산이 1조5000억달러 이상이며 40개국에서 8200명의 직원이 일하고 있다. 시트코 고유의 혁신적인 문화와 고객 중심적인 솔루션으로 40년 넘게 고객의 신뢰를 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업계 최대 자산 서비스 기업 중 하나로 유기적인 성장을 거듭한 시트코 펀드 서비스 기업들은 재무 및 대출, 일일 NAV 계산 및 투자자 서비스, 기업 및 법률 서비스, 규제 및 위험 보고는 물론 세금 및 재무 보고 서비스 등 종합적인 미들 오피스(middle office) 및 백 오피스(back office)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시트코는 혁신과 기술에 막대한 투자를 하는 한편, 현재의 고객 친화적 솔루션을 더 발전시켜 앞으로도 자산 서비스 산업의 선봉을 지켜갈 것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90800559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mercator.net/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