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T, 전략 및 경영기획 수석 부사장에 바텍 마코위키 선임… 인수 합병 계획 총괄

2021-09-14 17:25 출처: ITT Inc.

화이트 플레인즈, 뉴욕--(뉴스와이어)--ITT Inc. (NYSE: ITT)가 13일 바텍 마코위키(Bartek Makowiecki)를 전략 및 경영기획 담당 수석 부사장에 임명했다.

직보 라인은 루카 사비(Luca Savi) ITT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며 이 자리에서 마코위키는 ITT 전반에 걸친 모든 전략과 인수 합병(M&A) 활동을 주도하게 된다.

마코위키는 최근까지 전략/M&A/벤처 담당 글로벌 총괄로 일했던 인그리디언(Ingredion)에서 ITT로 적을 옮겼다. 인그리디언에서 그는 세계적 수준의 전략 부서를 구축했으며 회사의 성장 플랫폼을 확대하고 초기 단계 투자에 자본을 투입하는 새로운 기업 벤처 캐피탈 프로그램을 수립했다. 이에 앞서 그는 오웬스 코닝(Owens Corning Corporation), 파커 해니핀(Parker-Hannifin Corporation) 등에서 국제 업무를 포함해 글로벌 전략 및 M&A 분야에서 중책을 역임했다.

루카 사비 ITT CEO는 “마코위키는 뛰어난 임원으로 인수 합병과 포트폴리오 관리에서 검증된 성과를 보유하고 있다”며 “ITT가 자본 배포 전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가운데 그의 오랜 경험이 회사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사비 CEO는 “마코위키는 독보적 인재로 ITT의 장기 전략을 주도하고 탁월한 주주 가치를 계속 창출해 나갈 적임자”라고 평했다.

마코위키는 영국 리젠트 대학교(Regents University)에서 국제경영/회계를 전공하고 홍콩중문대학교(Chinese University of Hong Kong)에서 경영학 석사를 취득했다. 그는 미국 뉴욕주 화이트 플레인즈에 위치한 ITT 글로벌 본사에서 일하게 된다.

ITT 개요

ITT는 에너지, 운송 및 산업 시장을 겨냥해 고도화된 설계의 핵심 부품과 맞춤형 기술 솔루션을 제조하는 굴지의 다각적 제조업체다. ITT는 혁신의 유산을 바탕으로 고객과 협력해 현대의 생활 방식을 뒷받침하는 핵심 산업에 지속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ITT 본사는 미국 뉴욕주 화이트 플레인즈에 위치하며 전 세계 35개국에 직원을 두고 약 125개국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ITT는 2020년 25억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웹사이트(www.itt.com)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91300500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