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뉴스와이어)--인베스택스(IvestaX, IC SG PTE. LTD, 싱가포르 소재 주식회사)가 싱가포르 금융관리국(Monetary Authority of Singapore, MAS)의 샌드박스(일명, 혁신의 실험장)에 거래소를 개설해 디지털 증권에 유동성을 공급하는 주요 인프라를 제공한다.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인베스택스는 싱가포르 금융당국의 허가를 받은 글로벌 프라이빗 시장 거래의 디지털 증권(Digital Securities, DSO)과 증권형 토큰(Security Tokens, STO)를 위한 온라인 투자 및 거래 플랫폼으로서 암호화, 게임, 블록체인, 디지털 자산, 벤처, 사모주식, 부동산 등의 성장 산업을 촉진하는 일에 매진한다.
인베스택스는 자사 거래소의 싱가포르 금융관리국 샌드박스 가입을 발표하고, 현재 글로벌 상품과 글로벌 투자가들에게 디지털 증권의 발행 및 거래에 필요한 원스톱 숍 솔루션을 제공한다.
인베스택스는 프라이빗 시장에서 8조달러의 암호 화폐화를 목표로 확장성과 상호 운용성을 위한 개방형 인프라를 구축했고, 이더리움(Ethereum), 테조스(Tezos), 헤데라 해시그래프(Hedera Hashgraph), 알고랜드(Algorand) 등의 주요 공공 블록체인 프로토콜 및 한창 진행 중인 여타 통합 프로토콜과 완벽하게 통합된다.
인베스택스는 투자가들이 디지털 증권을 자산이나 담보로 빌려주고, 빌려 받고, 거래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처럼 민간 기업이나 부동산 펀드의 디지털 증권의 가치를 상승시키는 모든 자산을 암호 화폐화할 수 있다고 확신하는데, 이는 금융 분산으로 암호화폐의 유용성과 가치를 높이고 있는 것과 같다는 것이다.
금융의 중앙화와 분산이 빠르게 융합되고 있는 세상에서 인베스택스는 주식, 부채, 펀드의 디지털화에 적합한 기술 및 규정 준수 진출입 경로는 물론, 디지털 증권의 수명 주기 관리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도 제공한다. 인베스택스는 디지털 증권 시장에 새로운 유동성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아이엑스 스왑(IX Swap) 등 디파이 플랫폼(Decentralized Finance, DeFi, 탈중앙화 금융)과도 협력하고 있는데, 이는 해당 산업이 성장할수록 거래량 증가를 촉진하는 데 반드시 필요한 요소이다.
인베스택스의 줄리안 콴(Julian Kwan) 최고경영자는 “암호화폐(디지털 화폐)와 증권 토큰(디지털 증권)은 한 종류이다. 두 가지 모두 불변의 원장에서 즉각적으로 상호작용하는 태생적 디지털 자산으로 속도와 효율성은 물론, 이전의 투자 거래에서는 볼 수 없던 신뢰와 투명성도 창출한다. 이러한 연결성 덕에 과거엔 볼 수 없던 새롭고 혁신적인 투자 상품뿐 아니라 디지털 자산 산업의 차세대 혁신과 확장을 불러오고 있다”고 밝혔다.
인베스택스는 또한 블록체인과 캐피탈 시장에 대한 유일한 ‘은행 및 금융 연구소(Institute of Banking and Finance, IBF) 인증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문의 사항은 support@investaX.io 참조.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92200560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