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 바이오사이언스, 면역 종양학 신약 후보 물질 반응 예측성 위한 ‘3D Ex Vivo 환자 조직 플랫폼’ 출범

표현형 고함량 이미징 분석과 환자 종양 신선 조직의 3차원 모델 결합해 후보 물질 선정 및 임상 프로그램 설계 정보 제공하는 약물 반응 관련 분석 제공

2021-10-08 17:15 출처: Crown Bioscience Inc.

서니베일,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크라운 바이오사이언스(Crown Bioscience)가 ‘3D Ex Vivo 환자 조직 플랫폼(Patient Tissue Platform)’을 출범했다고 7일 발표했다.

크라운 바이오사이언스는 JSR 생명과학(JSR Life Sciences) 산하 기업으로 바이오 제약사의 신약 개발 프로그램 가속화를 지원하는 중개 서비스 분야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

새로 채취한 환자 종양 조직을 사용하는 이 서비스는 높은 처리량 포맷으로 종양학 및 면역 종양학 약물 유도 종양 살해 및 내인성 면역 세포 증식을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다. 연구진은 2021년 10월 7~10일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2021 AACR-NCI-EORTC 국제 분자 표적· 암 치료 콘퍼런스’에서 새 플랫폼에 대한 데이터를 발표한다.

크라운 바이오사이언스가 최근 인수한 네덜란드 라이덴 소재 연구소(구 오셀로, OcellO B.V.)가 개발한 이 독점 기술은 환자와 가장 관련이 있는 종양 샘플을 사용해 잠재적 신약 후보 물질에 대한 종양 반응 예측을 개선해 임상 성공률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레오 프라이스(Leo Price) 크라운 바이오사이언스 인비트로(In Vitro) 부문 수석 부사장은 “우리의 목표는 핵심 기술을 활용해 종양 아키텍처와 미세 환경을 정확하게 포착하는 중개 모델 시스템을 구축하고, 기존 및 잠재적 약물 후보 물질의 치료 프로토콜에 대한 환자 반응에 대한 예측성을 개선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 같은 접근 방식은 사람의 면역 감응 원발암 조직을 사용해 임상 시험에 들어가기 전 신약후보 물질 반응을 분석할 수 있도록 해 약 개발 과정에서 더 큰 중개적 연관성을 제공할 수 있다고 믿는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같은 접근은 적합한 약물을 적합한 환자에게 제때 제공하도록 돕는다는 회사의 사명에 잘 부합한다”고 덧붙였다.

3D Ex Vivo 환자 조직 플랫폼은 생검, 외과 절제술, 복수, 흉막 삼출 샘플에서 채취된 환자의 종양 조직을 사용하며 이들 조직은 종양 미세 환경을 보존하기 위해 24시간 안에 처리된다. 높은 처리량의 자동화 플랫폼은 고함량 3차원 이미징과 이미지 분석을 활용해 환자의 조직에서 개별 세포 집단의 뚜렷한 반응을 정량화한다. 이러한 분석은 다양한 시점에 약물 후보 물질의 여러 복용량에 대한 반응을 평가할 수 있다. 또 종양 살해 및 면역 세포 증식에 대한 약물 또는 약물 병용의 효과를 판단할 수 있다.

아민 스푸라(Armin Spura) 크라운 바이오사이언스 최고경영자(CEO)는 “신규 서비스가 효능을 평가하고 기전을 결정할 수 있는 조기 중개적 환자 관련 체외 모델을 통해 오늘날 연구 환경에서 중요한 격차를 해소하는 데 힘을 보탤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그는 “새 서비스 제공은 종양학 분야 임상 프로그램의 높은 실패율을 완화하기 위해 설계됐으며, 최근 오셀로를 인수한 뒤 수립한 목표의 일부”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 투자로 고객에게 즉각적인 가치를 제공하게 돼 기쁘며 인수로 인한 미래 가치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고 덧붙였다.

‘AACR-NCI-EORTC 국제 분자 표적·암 치료 콘퍼런스’

크라운바이오 연구팀은 연례 콘퍼런스에서 ‘3D Ex Vivo 환자 유래 미세 종양을 사용하는 종양학을 위한 새로운 근체내 약물 반응 플랫폼(Novel Near Vivo Drug Response Platform for Oncology using 3D Ex Vivo Patient-Derived Microtumors)’이라는 제목으로 포스터 발표를 진행하고 있다.

포스터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 환자 종양 조직에 대한 체외 3차원 고함량 분석은 종양 본래의 미세 환경과 아키텍처를 보존한다.

· 환자의 초신선 종양 샘플을 사용하는 체외 시험은 내인성 면역 세포군을 그대로 유지한다.

· 난소암, 방광암, 비소세포폐암(NSCLC), 기타 종양 샘플의 조직 제공자와 지속적인 임상 시험 협력을 진행한다.

크라운 바이오사이언스의 3D Ex Vivo 환자 조직 플랫폼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의 최신 서비스 소개(https://bit.ly/3lmLyDl)에서 확인할 수 있다.

크라운 바이오사이언스(Crown Bioscience) 개요

크라운 바이오사이언스(Crown Bioscience)는 JSR 생명과학 산하 기업으로 종양학, 면역 항암제, 염증성 질환 연구 발전을 위한 중개 연구 플랫폼을 제공하는 세계 굴지의 신약 발굴 및 개발 서비스 회사다. 크라운 바이오사이언스는 광범위한 관련 모델과 예측 도구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고객사가 우수한 임상 후보 물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상세 정보: www.crownbio.com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00700556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