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 마스터 허종훈
서울--(뉴스와이어)--코맥스벤처러스는 ‘2021 벤처러스 클래스 in 예술’에 참여하는 기업 가운데 한 곳인 위클래식(대표자 채진아)이 일반인을 위한 호흡 및 발성 클래스를 예술 분야 취미 클래스 플랫폼 ‘파도’에 개설하고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2021 벤처러스 클래스 in 예술 프로그램은 예술경영지원센터(대표자 문영호)의 ‘2021 예술 분야 성장기업 사업도약 지원사업’에 선정된 예술 분야의 성장기업을 위해 제공되는 맞춤형 성장 보육 프로그램이다. 코맥스벤처러스는 올해 예술 분야 성장기업 사업도약 지원사업의 운영사로 선정돼 총 16팀을 육성하고 있다.
위클래식은 코로나19로 인해 화상 미팅과 면접 등이 활성화되고 온라인 개인 방송과 소모임 등이 증가하고 있는 사회적 추세에 맞춰 예술 분야 취미 클래스 플랫폼 파도에 전문가를 비롯해 일반인을 위한 호흡과 발성, 스피치 교육 클래스를 개설한다. 또한 와디즈 플랫폼에 해당 클래스의 크라우드 펀딩을 론칭해 호소력 있는 목소리와 효과적인 메시지 전달에 관심을 가진 일반인들의 참여를 높일 계획이다.
이번 클래스에서 강사로 참여하는 허종훈은 정상의 뮤지컬 배우부터 의사 및 대학교수와 기업인 등을 대상으로 보이스 강의를 하고 있으며, 20년 동안 30여 개의 수상 경력과 15개국에서 성악가로 활동한 화려한 이력을 갖고 있다. 현재는 한국예술종합학교와 고신대학교 외래교수로 출강하며, 후학 양성에 힘쓰고 있는 정상급 보이스 마스터이다.
‘허종훈 선생님의 호흡-발성-노래 완성 클래스’는 와디즈에서 약 2주 동안 편딩 진행 예정으로 10월 22일부터 펀딩을 시작한다. 펀딩 리워드는 기본적인 목소리 점검이 가능한 원데이 클래스부터 ‘호흡-발성-노래 한 곡 완성’을 모두 경험할 수 있는 다 회차 클래스까지 다양하게 구성돼 있으며, 모든 리워드는 1:1 대면 또는 비대면 클래스로 제공될 예정이다.
예술 분야 취미 클래스를 제공하는 파도는 예술교육 시장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온·오프라인의 균형적인 예술교육 콘텐츠 제공을 위해 위클래식이 운영하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파도는 ‘예술을 즐겁게’라는 콘셉트로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지 예술교육을 접할 수 있도록 하며, ‘예술은 어렵다’라는 기존 인식을 해결하고 다양한 강의를 통해 많은 사람이 본인의 예술 분야 취미를 발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현재 파도에서는 △방송 댄스 △보컬 △피아노 △바이올린 △플루트 △시나리오 등 강의를 만날 수 있으며, 향후 더 많은 예술 분야의 취미 강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코맥스벤처러스 개요
코맥스벤처러스는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다. HOME IoT, Smart Home, AI 분야에서 파괴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에 체계적인 육성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협업 모델을 만들고 스타트업이 4차 산업 시장에 진입해 독립적으로 자생하고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가치사슬 전반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