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회 충남창업포럼’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아산--(뉴스와이어)--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강희준, 이하 충남센터)는 충청남도가 주관한 ‘제24회 충남창업포럼’이 10월 26일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포럼에는 CHANGeUP-NAVIgation Batch 1기 및 국내외 스타트업 종사자 또는 스타트업에 관심 있는 참가자들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한 가운데, ‘시리즈 A단계 투자 경험 공유’라는 주제로 창업기업인 샌드박스 정인모 CSO와 투자에 관여한 멘토인 광주과학기술원(GIST) 브릿지융합지원단의 송락경 교수의 강연이 진행됐다.
강연 후 이어진 토크 콘서트에서는 두 전문가와 함께하는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해 해당 분야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온-오프라인 질의 시간에는 ‘좋은 인재를 팀원으로 구성하는 방법과 초기 팀 빌딩 스토리’, ‘창업 초기 성장을 위한 투자의 필요성 유무’ 등의 질문이 이어졌고, 투자자와 창업자의 투자 유치 전략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를 진행했다.
이번 포럼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석 인원을 최소화하고, 방역 지침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오프라인으로 참여하지 못한 참가자들을 위해 포럼 현장은 유튜브 채널(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채널)에서 실시간 동시 중계됐다.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포럼 종료 후 시행한 만족도 조사를 바탕으로 다음 회차 포럼의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제25회 충남창업포럼은 11월 30일, 창업마루나비에서 진행하며 온라인으로도 동시 중계할 예정이다.
한편 충남센터와 충남도는 도내 창업 생태계 허브 역할 수행과 창업문화 확산도모를 위해 매달 충남창업포럼을 주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