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소녀 다영과 수빈, 배우 이명훈이 방문한 ‘오늘부터 일촌’
대전--(뉴스와이어)--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 이하 중기부), 중소기업유통센터(대표이사 정진수, 이하 유통센터)가 지원하는 소상공인 제품 홍보 웹 예능 ‘오늘부터 일촌’이 11월 15일 공개된다.
오늘부터 일촌은 신현준, 김종민을 주축으로 위아이, 우주소녀, 한보름, EXID 혜린, 이명훈 등의 게스트가 방문해 함께 일촌이 되는 관찰형 예능이다.
소상공인 제품으로 가득한 시골집에서 소상공인 제품을 활용하며 1박 2일을 지내는 오늘부터 일촌은 온라인 진출 소상공인의 경쟁력 있는 제품을 매력적으로 소개해 소상공인 제품의 인식 개선과 구매를 유도하기 위해 제작됐다.
출연자들은 소상공인 제품으로 가득한 시골집에서 소상공인 제품을 직접 사용하며 1박 2일간 생활한다. 소상공인 제품을 화면으로 접한 시청자들이 더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에피소드로 이목을 끌 예정이다.
중기부와 유통센터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우수한 소상공인 제품을 더 많은 소비자가 볼 수 있도록 알리고 있다.
대표적으로 오프라인 중심 사업을 진행하던 피니랩은 2020년 웹 예능 콘텐츠 ‘어떰유통’ 출연을 계기로 온라인 판로 확대뿐만 아니라, 가파른 매출 성장을 이루는 등 희소식을 알렸다.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지원 사업은 이처럼 다양하고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
소상공인을 돕는다는 좋은 뜻에 동참하고자 출연을 결심한 신현준, 김종민은 “이번 촬영을 통해 소상공인의 제품을 다양하게 사용해 보고 몰라서 사용하지 못했던 너무나 좋은 소상공인 제품을 발견해서 즐거운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11월 15일 오후 6시 첫 방송 이후 매주 월요일, 수요일 업로드 되는 오늘부터 일촌은 유튜브 ‘가치삽시다TV’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한편 오늘부터 일촌 등 소상공인 제품 홍보 웹 예능 프로그램 제작은 소상공인방송정보원(원장 신동욱)이 제작한다.
소상공인방송정보원 개요
소상공인방송정보원은 소상공인 전통 시장을 대변하고 공존과 상생을 위한 사회적 공익 실현을 위해 설립됐다. 전통 시장 활성화를 위한 콘텐츠 제작 및 방송뿐 아니라, 다양한 사업을 기획해 소상공인을 돕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