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마크 라이브! AR 컬러링북’ 표지
전주--(뉴스와이어)--유·아동 그림 동화책과 증강 현실(AR) 컬러링북 전문 출판사 컬러팝업(대표이사 오세진)은 ‘랜드마크 라이브! 아시아권, 북아메리카·유럽권 컬러링북’ 통합본과 4개(한·영·중·일) 언어로 랜드마크를 자세히 설명해주는 앱을 12월 1일 공식 출시하고, 11월 11일~13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1 넥스트콘텐츠페어’에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사전 할인 판매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올 5월 출시돼 전국 서점에서 판매되고 있는 ‘랜드마크 라이브! 그림책’ 2종은 유치원과 초등학교 모든 과정에서 학습하는 전 세계 랜드마크 가운데 세계인들이 꼭 가보고 싶은 곳으로 추천하는 48개(아시아 24개, 유럽·북아메리카 24개) 랜드마크의 그림이 따뜻한 감성과 서정적인 느낌의 수채화처럼 표현돼 있다.
아빠와 아들이 함께 여행하면서 느끼는 대화를 통해 세대 간 이해를 도모하게 해주는 긍정적 효과를 체험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AR 컬러링북과 앱(App)은 컬러팝업의 특허 기술인 증강 현실(AR) 기능을 통해 컬러링북에 색칠한 랜드마크를 모바일 디바이스로 직접 확인·체험할 수 있으며, 각 랜드마크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통해 랜드마크를 이해·복습할 수 있게 설계됐다.
랜드마크 설명은 관련 지식 분야 내용이 적절히 포함돼 아이들의 숙제·보조 학습 역할도 톡톡히 할 수 있다. 또 앱 내 지구본 터치 시 랜드마크 위치를 지도로 확인하고, 해당 랜드마크가 속한 국가 정보를 알아볼 수도 있다.
이번 서적은 웅진북센과 대리점 협약을 통해 △오프라인 교보문고 △영풍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등 대형 오프라인 서점과 함께 △예스24 △온라인 교보문고 △알라딘 △네이버 스토어 등 온라인 서점에서도 올 12월 1일부터 판매가 진행될 예정이다. 2021 넥스트콘텐츠페어에서는 전북콘텐츠진흥원 공동관 1번 부스에서 11월 11일~13일 3일간 특별 할인 가격으로 사전 판매된다.
컬러팝업 개요
컬러팝업은 증강 현실(Augmented Reality)과 가상 현실(Virtual Reality), 교육 공학 이론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핵심 개발자들이 모인 회사로, 유아 및 초등학생들에게 해외 선진 교육 방법 제시와 집중력 향상, 외국어 학습 능력 도모를 위한 여러 모바일 기술과 학습 커리큘럼을 만들고자 설립된 스타트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