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대 대학일자리센터가 ‘청년고용정책 생생토크쇼’를 성황리에 마쳤다
김포--(뉴스와이어)--김포대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조성호)는 10월 22일 ‘청년고용정책 생생토크쇼’ 유튜브 실시간 방송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8일 밝혔다.
청년고용정책 생생토크쇼 프로그램은 김포대 대학일자리센터가 재학생, 지역 청년들에게 청년 고용 정책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기획한 것으로, 유튜브에서 1시간가량 실시간으로 진행했다.
특히 이날 청년고용정책 생생토크쇼는 개그맨 김경아씨가 진행해 학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방송은 고용노동부가 운영하는 청년 공용 정책 가운데 △국민취업지원제도 △국민내일배움카드 △청년내일채움공제 등을 소개하고, 학생들의 실시간 질문에 답을 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총 조회 수는 451회를 기록했다.
김포대 대학일자리센터 노승희 PM은 “국민취업지원제도, 국민내일배움카드, 청년내일채움공제 등 재학생 및 지역 청년이 알면 도움이 될 좋은 정책이 많아 홍보를 적극적으로 하기 위해 김포시에 거주하는 개그맨 김경아씨를 섭외, 청년 고용 정책 프로그램 홍보·운영에 집중했다”며 “김포대 2학년 학생들은 입학과 동시에 국민취업지원제도, 국민내일배움카드 등을 이용할 수 있기에 이번 청년고용정책 생생토크쇼를 보고 학생들과 지역 청년들이 큰 관심을 두고 취업에 도움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날 진행된 청년고용정책 생생토크쇼는 김포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청년 고용 정책 상담 및 진로 및 취·창업은 호프관 120호에 있는 김포대 대학일자리센터에서 대면 상담을, 학생 역량 강화 시스템에서는 비대면 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
김포대학교 개요
김포대학교는 포스트 코로나와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외부 환경 변화에 유연하고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대학 중장기 발전 계획 HOPE 2025와 특성화 계획, 혁신 계획의 실행 및 연계성 점검, 전략 실현을 위한 전략 과제별 세부 KPI 성과 관리 시스템의 정착 및 실행을 우선 과제로 두며 On Demand, Gig Economy로 대표되는 일자리 시장의 대변혁 시대에 미래 산업에 적합한 직업 교육 패러다임의 혁신이 절실하게 요구되는바, 혁신을 통한 미래 직업 핵심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에 집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