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티켓이 취미 생활을 위한 원데이 클래스 수강권 판매를 시작한다
서울--(뉴스와이어)--코맥스벤처러스는 ‘2021 벤처러스 클래스 in 예술’에 참여하는 기업 가운데 한 곳인 타임티켓(대표자 김성우)이 문화 생활 타임커머스 티켓 판매 서비스를 확장해 원데이 클래스 티켓 판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2021 벤처러스 클래스 in 예술’ 프로그램은 예술경영지원센터(대표자 문영호)의 ‘2021 예술 분야 성장기업 사업도약 지원사업’에 선정된 예술 분야 성장기업을 위해 제공되는 맞춤형 성장 보육 프로그램이다. 올해 예술 분야 성장기업 사업도약 지원사업의 운영사로 선정된 코맥스벤처러스는 총 16팀을 육성하고 있다.
문화생활 타임커머스 플랫폼, 타임티켓은 홈페이지에 원데이 클래스 카테고리를 추가하고, 티켓 판매를 11월 8일부터 시작했다.
타임티켓은 ‘내 손으로 만드는 오늘의 문화생활’을 콘셉트로 현재 공예, 미술, 플라워, 베이킹 등 다양한 클래스를 수강할 수 있는 수강권을 제공하고 있다.
타임티켓에서는 △라넌큘라스 캔들과 함께 직접 디자인한 드라이플라워 왁타블렛까지 두 가지 아이템 만들기 △작은 캔버스에 캐릭터 도안을 따라 그려보는 미니 캔버스 아크릴 페인팅 △가공하지 않은 순수 원료로 만드는 한옥 아뜰리에 퍼스널 향수 만들기 △아몬드 가루와 슈가파우더로 간단하게 만드는 다쿠아즈 베이킹 △반려동물을 위해 만드는 도넛과 치즈케이크 만들기 등 다양한 원데이 클래스가 제공된다. 타임티켓의 원데이 클래스는 타임티켓 앱과 홈페이지에서 예약할 수 있다.
김성우 타임티켓 대표는 “타임티켓을 이용하는 회원이 공연 외에 다양한 문화상품을 영위할 수 있도록 원데이 클래스 카테고리를 오픈했다”며 “타임커머스의 합리성과 편의성을 통해 원데이 클래스 운영자와 수강생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타임티켓은 이번 원데이 클래스 오픈을 통해 타임티켓이 보유한 문화상품 갯수를 40% 이상 늘렸고, 2022년까지 50% 이상의 신규 매출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타임티켓은 연극, 뮤지컬, 전시회 티켓에 마감 임박 할인을 제공하는 타임커머스로 2013년 서비스를 개시한 이후 지금까지 약 80만 건 이상의 앱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국내 문화 시장에서 주요 티켓 예매처로 자리를 잡는데 성공했다. 이번 원데이 클래스 수강권 판매를 계기로 타임티켓은 앞으로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코맥스벤처러스 개요
코맥스벤처러스는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다. HOME IoT, Smart Home, AI 분야에서 파괴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에 체계적인 육성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협업 모델을 만들고 스타트업이 4차 산업 시장에 진입해 독립적으로 자생하고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가치사슬 전반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