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스타트업 온라인 채용박람회 공식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연세대학교(총장 서승환)와 서울지방 중소벤처기업청이 서울 권역 대학 등 8개 기관과 연합해 개최하고 있는 스타트업 온라인 채용박람회에서 11월 23일(화) 메인 행사인 ‘라이브 커리어 데이’가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진행된다.
23일(화)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4시간 동안 진행되는 본 행사는 취업 고민 사연을 미리 받아 이에 대해 전 한화 드림플러스 센터장, 현 마크앤컴퍼니 홍경표 대표가 조언하는 ‘취준진단’, 최근에 떠오르는 CX 직무의 전문가 전 우아한 형제들 이사, 현 그로우앤베터 천세희 대표가 알려주는 ‘MZ세대 직무 이야기’, 구직자들이 선정한 기업의 인터뷰를 스트리밍하는 ‘영상 인터뷰’, 또한 서바이벌 형식으로 최후의 1인을 가리는 스타트업 관련 ‘라이브 퀴즈’를 진행한다.
사전 신청은 스타트업 온라인 채용박람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사전 신청 후 참가하는 모든 참가자들에게 취업 준비를 응원하는 간식 기프티콘을 제공하며, 라이브 퀴즈 최후의 1인에게는 에어팟 등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전 신청을 하지 못했더라도 유튜브 공식 채널 및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행사를 참관할 수 있으며 행사 장소인 연세대학교 백양누리 그랜드볼룸홀에서도 생중계를 관람할 수 있다. 또한 행사 장소에서는 소정의 기념품, 취업용 반명함 사진 촬영, 전문가가 진행하는 1:1 면접 컨설팅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11월 22일(월)부터 11월 23일(화)까지 비즈니스캔버스, 모빌테크, 와이오엘오, 도구공간 성장성이 좋은 우수 스타트업 4개사와 함께 연세대 백양누리에 프리미엄&프라이빗 면접존을 구성해 구직자들이 현장에서 면접을 보고 채용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손홍규 연세대학교 창업지원단장은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것은 매우 의미 있다”며 “경기 침체로 얼어붙은 채용시장에서 인력난 해소 및 채용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연세대학교 창업지원단 개요
연세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세계적 명문사학인 연세대학교 내의 창업전담기구로서 1998년부터 산학중심 기업육성 모델인 창업보육센터로 시작해 2011년 3월 창업선도대학에 선정돼 연세대학교 창업지원단으로 승격해 현재에 이르고 있다. 창업 단계별 맞춤 지원, 우수한 기술력과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창업자에게 창업공간 및 기자재, 교육, 기술, 자금, 투자, 네트워크 등 창업 실무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체계적으로 지원함으로써 창업을 시작하는 창업자가 성공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노력하고 있다.